| WWF Korea

세계자연기금(WWF)은?

세계자연기금은 세계적인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으로, 세계 100여 개국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500만 명이상의 후원자들과 함께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1961년 스위스에서 설립되었으며 국제본부(WWF International)는 스위스 글랑에 위치해있습니다.

우리의 푸른 별 지구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인간이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미래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재생 가능한 자연자원의 이용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유도하며, 환경오염 및 불필요한 소비 절감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지난 10년간 환경보전 활동을 해왔으며, 2014년 공식적으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가 설립되었습니다.

정기후원하기


◎ 대왕판다가 살 수 있는 산림
◎ 생태계가 회복되어 고래가 돌아온 바다
◎ 지금보다 2배 늘어난 야생호랑이
◎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를 하는 지구공동체

세계자연기금이 후원자님들과 만들어갈 미래의 모습입니다.
지금 바로 후원을 정기후원을 시작하세요! 
정기후원하기

세계자연기금(WWF)의 의미

초창기 WWF는 “세계 야생동물 기금(World Wildlife Fund)”을 의미했습니다. 하지만 1986년에 이 명칭이 기관의 활동 범위를 모두 반영하지 못한다고 판단하여 “세계 자연 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으로 변경했습니다. 반면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기존 명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986년에 공식 명칭이 변경되고 15개가 넘는 언어로 번역이 이루어지면서 혼란이 생기자 1961년 설립 후 꾸준히 알려져 온 약자인 WWF로 국제 명칭을 통일하기로 2001년 결정했습니다.

Join us

세계자연기금의 소식을 받는 서포터가 되어주세요.

 
수신동의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