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20년 4월 판다메일
07 Apr 2020

본문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지난 3월 28일 진행된 어스아워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처음으로 진행한 온라인 행사에 미숙한 점도 있었지만, 여러분의 뜨거운 참여와 응원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어스아워는 2007년 시작 이래 가장 많은 190개국 나라에서 참여하였으며, 30억 건 이상의 온라인 참여가 있었습니다.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후원자님의 기후위기 대응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자연을 지키기 위한 변화,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권연주 올림
WWF-Korea / Member Communications Officer

 

< 4월의 주요 소식 >

• [지구의 날] 우리는 지구를 지켜낼 마지막 세대! 
• [인터뷰] WWF 밀레니얼 판다들이 말하는 자연보전기관에서 일하는 이유는?
• [후원자 인터뷰] 다빛이의 어린이집 가방에 판다가 함께하는 이유
• 기후행동 서포터즈 2기의 최종 발표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 WWF 최초 진행, '지속가능한 패션 라운드테이블'에 후원자님을 초대합니다!
• [동영상] WWF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구의 날] 우리는 지구를 지켜낼 마지막 세대! 
오는 4월 22일은 50주년을 맞이하는 지구의 날입니다. 환경 파괴에 대응하기 위해 약 2000만 명의 미국인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면서 시작된 지구의 날은 오늘날 190여개국 10억명 이상의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WWF는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기 위해 정부, 기업, 그리고 시민들과 함께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위해 후원자님도 함께 해주세요! 
'지구의 날' 자세히 보기
 
[인터뷰] WWF 밀레니얼 판다들이 말하는 자연보전기관에서 일하는 이유는?
지난 해 전세계를 휩쓴 단어는 바로 '기후위기'입니다.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목격하는 이 때, 세계 최대 자연보전기관 WWF에서 일을 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물었습니다. 이들은 왜 판다가 되기로 한 것일까요? 얼루어 코리아와 진행한 WWF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인터뷰 전문 보기
 
[후원자 인터뷰] 다빛이의 어린이집 가방에 판다가 함께하는 이유
이번 판다메일에서는 자녀와 함께 WWF를 후원하고 있는 윤지영 어머니와 자녀 오다빛 군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지난해 자수패치 후원자 행사에 참여해 받은 특별한 이름표를 유치원 가방에 붙이고 다니는 다빛이는 항상 판다와 함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빛이와 판다의 인연을 한 번 들어볼까요?
인터뷰 전문 보기
 
기후행동 서포터즈 2기의 최종 발표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지난 달 말, 기후행동 서포터즈 2기의 최종 발표가 있었습니다. 9팀의 서포터즈들이 WWF의 글로벌 목표 6가지와 동력 3가지, 총 9개의 주제로 최종 결과물을 발표했는데요, 출범 두 달의 시간 동안 놀라울 정도로 성장한 서포터즈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각 팀원들이 보여준 창의적인 자연 보전 아이디어를 함께 확인해주세요! 
최종 발표 내용 보기
 
WWF 최초 진행, '지속가능한 패션 라운드테이블'에 후원자님을 초대합니다!
일상 속 우리와 가장 가까이 있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바로 옷입니다. 옷과 지속가능한 발전이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까요? WWF는 자연과 인류 모두에게 이로운 '지속가능한 패션시장'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여러분과 함께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목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됩니다. 4월 23일 오후 2시! WWF-Korea의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요! 
라운드테이블 더 알아보기
 
지구의 생명을 보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변화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계자연기금과 함께하기에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동영상 보기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지난 설문 보기 / 이달 설문 참여하기
Website
Instagram
YouTube
Facebook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