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22년 7월 판다메일
20 Jul 2022

본문

판다메일 7월

후원자님께서도 하루가 다르게 뜨거워지는 지구를 체감할 수 있는 7월입니다.
WWF는 7월을 맞이하여 직접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플라스틱 문제를 중심으로
7월 판다메일을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WWF Korea는 E-mart와 공동으로 ‘PSI 상품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보고서를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이마트와 같은 유통 회사들의 지속가능한 유통 방식으로 전환을 위한 초기 분석 자료입니다. 앞으로 유통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원재료 소싱 로드맵과 지속가능 포장 부문에 대한 자료를 수록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으로 7월 판다메일을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판다메일을 위해
후원자님의 깊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7월 주요 소식

* 밑줄 표시 된 글 또는 검정색 박스를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환경스토리 1

환경스토리 1

플라스틱 오염 해결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 유엔 환경 회의 (UNEA-5.2) 5차 회의

2022년 3월 나이로비에서 재개된 유엔 환경 회의( UNEA-5.2 ) 5차 회의에서 플라스틱 오염을 종식시키고 2024년까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국제 협약을 체결하기 위한 역사적인 결의안이 내려졌습니다.

환경스토리 2

환경스토리 2

비닐봉지 매년 5조 개.. 사용은 단 25분

- 7월 3일은 ‘세계 일회용 비닐봉지 없는 날’

유엔환경계획(UNEP)의 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적으로 5조 개의 비닐봉지를 사용하고 있다. 비닐봉지 사용을 의식적으로 줄이기 위해 매년 7월 3일을 ‘세계 일회용 비닐봉지 없는 날(International Plastic Bag Free Day)’로 기념한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신간보고서

신간보고서

PSI 상품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PSI 연구과제를 위한 지속가능한 상품의 영역을 크게 4대 부문 1) 친환경상품 2) 책임 있는 원재료 소싱 3) 건강&안전 상품 4) 포장 & 플라스틱 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이마트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상품의 4대 부문 중 2) 지속가능한 원재료 소싱 및 4) 포장 플라스틱 2개 부문을 중심으로 진행된 연구결과를 담았습니다.

보고서 PDF 내려받기

Call to Action

Call to Action

플라스틱 프리 이제는 실천해야 합니다.

분해되는데 최대 400년이 걸리는 플라스틱, 우리가 사용한 플라스틱은 다음 세대에영향을 미칩니다.

플라스틱 프리 동참하기

해외캠페인 1

해외캠페인 1

Your Plastic Diet | WWF-Australia

- 유엔 환경 회의

WWF has a long and proud history.
We’ve been a leading voice for nature for more than half a century,. As the seventh largest member of the WWF Network, WWF-Australia has a challenging brief.
We’re striving to conserve biodiversity in Australia and throughout the Oceania region. It’s a big task and not one we can tackle alone. But together we can.

해외캠페인 2

해외캠페인 2

The UK Plastics Pact

- Together We Can Create A Sustainable
System for Plastics

On 26 April 2018, WRAP launched The UK Plastics Pact - a world-first collaborative initiative bringing together brands, retailers, producers, manufacturers, recyclers, NGOs and governments to transform the UK packaging sector.

The UK Plastics Pact 유튜브 바로가기

후원자 스토리

후원자 스토리

PACT 가입 기업 배달의 민족

- 배달 포장 어떻게 버릴까?

분리배출 다이어리

LS 어린이집 파랑새반의 감사편지

WWF-KOREA 동물보호와 관련된 놀이를 하다가 사라져가는 동물들에게 편지를 적어 보내온 친구들의 편지 내용을 후원자 여러분께 전달 드립니다.

LS 어린이집 파랑새반의 감사편지

플라스틱 분해의 실마리! 바이오 플라스틱 잡아먹는 곰팡이+대장균

바이오플라스틱, 지구 환경을 책임질 친환경 소재일까?

친환경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플라스틱‘ 그런데 사실 바이오플라스틱이 급속도로 가속화되는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온전한 해결방안은 아니지만 새롭게 발견된 환경을 지키는 새로운 도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블로그 바로가기 대장균이 만든 썩는 플라스틱(출처: MBC뉴스)

주말나들이 1

국립생물자원관 기획 전시회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기획전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기획전시안내

주말나들이 2

주말나들이 2

사비나미술관

- 고상우 작가의 ‘Forever Free’ 전시에 초대합니다.

대중들에게 ‘생물다양성’ 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과 자연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기획하였습니다. 고상우작가는 다양한 멸종위기 동물을 소재로 자연과 사람, 어느 하나가 우위에 있는 관계가 아닌 공존의 관계가 되어야 한다는 주제의식을 전하고 있으며, 그동안 멸종위기, 기후변화 등의 단독, 기획전을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평단과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는 작가이자, WWF의 후원자입니다.

호랑이의 해와 TX2 캠페인을 기념하고자, 멸종된 한국 호랑이를 비롯 다양한 호랑이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WWF의 TX2캠페인을 소개하는 별도의 아카이브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상우 아티스트 토크 프로그램 참여 안내 Tiger Together 프로그램 참여 안내

우리의 작은 실천

알쏭달쏭! 플라스틱 분리 배출법

- 투명한 플라스틱이라면 모두 투명페트병
전용 수거함에 배출이 가능할까요⁉

일회용컵은 No! 다양한 재질로 생산되고 재활용 품질을 낮게 만드는 직접 인쇄가 많아 일반 플라스틱으로 배출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스티커가 붙은 과일 트레이 다른 재질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달걀판 역시 일반 플라스틱 수거함으로 배출!
아직 헷갈리는 것이 있다면 내손안의 분리배출 앱을 통해 확인하세요!

설문지

설문지

후원자님의 소중한 의견을 부탁 드려요.

판다메일은 한 달에 한 번 후원자님께 찾아가는 WWF-KOREA의 뉴스레터입니다. 7월에는 5월과 6월에 보내주신 의견을 수렴해서 우리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도 담았습니다. 후원자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진정성 있는 소식으로 가득한 판다메일을 기대해주세요.

지난달 설문 보기 7월 설문 참여

WWF 발자취

WWF 발자취

WWF는 2022년 설립 61주년이 되었습니다.

WWF는 1961년 4월 29일 소수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사람들이 모건스 매니페스토라고 알려진 선언문에 서명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60여년 동안, WWF는 전 세계에 많은 기여를 해왔지만, 여전히 해야 할 일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WWF History - 60 years of action for nature and people 유튜브 바로가기
Together Possible!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미래를 만듭니다.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