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한 WWF의 제안: 지속가능한 수산물 | WWF Korea

[소식]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한 WWF의 제안: 지속가능한 수산물

Posted on 08 May 2018   |  
A Journey Towards Sustainable Seafood
© WWF-Korea
식탁에 오를 수산물이 씨가 말라 가고 있다는 말은 각종 매체에서 심심찮게 들리고 있습니다. 오징어가 ‘금징어’로 불리고, 살아있는 명태를 우리 바다에서 잡았다는 것이 기사가 될 정도입니다. 청정지역에서 갓 잡은 싱싱한 수산물이 좋은 수산물이라는 인식에서 ‘지속가능한 수산물’이 화두로 올라야 하는 이유입니다.
 
WWF(세계자연기금)는 지속가능한 수산물과 해양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가능한 수산물을 위한 WWF의 제안’을 발간하고, 바다를 살리는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서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쉽고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 백일장 이벤트
‘지속가능한 수산물을 위한 WWF의 제안’을 읽고 A4 3장 이내 분량의 독후감 또는 칼럼을 events@wwfkorea.or.kr로 보내주세요. 경품과 더불어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선정된 글은 WWF 웹사이트와 공식 채널에 등록됩니다.
 ◎접수기간: 5월 9일~5월 20일
 ◎경품:  
     ○최우수상 (1명): IKEA 15만원 상품권
     ○우수상 (2명): 닥터 브로너스 선물세트
     ○장려상 (10명): 판다 인형
 
2) 경품 이벤트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WWF부스에서 경품쿠폰을 받아서 추첨함에 넣어주세요. WWF부스에서 매일 오후 4시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경품:  
     ○닥터 브로너스 선물세트: 1명
     ○IKEA 상품권: 2명
     ○코웨이 텀블러: 5명
     ○WWF 기념품: 5명
 
3) SNS 이벤트
WWF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 #WWF #지속가능한수산물 과 함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려주세요. WWF 판다 인형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WWF는 MSC(해양관리협의회)와 공동으로 ‘지속가능한 어업과 수산물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5월 9일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WWF 해양 프로그램 소개를 비롯하여 지속가능성을 도입한 글로벌 기업의 사례와 MSC 인증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국내 도입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됩니다. 코엑스에서 만나요!
 



 
 
보고서 다운로드
A Journey Towards Sustainable Seafood
© WWF-Korea Enlarge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