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WWF x 넷플릭스 공동 작업 다큐멘터리 "우리의 지구" | WWF Korea

[새소식] WWF x 넷플릭스 공동 작업 다큐멘터리 "우리의 지구"

Posted on 11 April 2019   |  
Our Planet
© © HughPearson/SilverbackFIlms/Netflix




WWF와 넷플릭스가 4년간 공동 작업한 다큐멘터리 우리의 지구(Our Planet)이 4월 5일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총 4년간 600여 명의 제작진이 참여하여 50여 개 국에서 촬영한 우리의 지구(Our Planet)’는 총 8부작으로 Jungle, Costal seas, Forests, Grasslands Desert, Freshwater, High seas, Frozen의 주제 속에 경이로운 지구의 모습을 담아냈습니다. 



이번 제작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BBC ‘살아있는 지구’ 제작진이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고 저명한 방송인이자 자연사학자 데이비드 애튼버러 경이 내레이션으로 함께 했습니다. WWF는 Netflix, Silverback Films의 공동 파트너십으로 참여하여 다큐멘터리를 뒷받침할 과학 기반의 자료와 전문지식을 제공하는데 협력했습니다. 



‘우리의 지구’는 야생동물의 서식지를 비롯해 이전에 보지 못한 놀랍고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동시에 인간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줌으로써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를 위한 우리의 역할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WWF가 2018년 11월 발표한 ‘지구생명 보고서 2018(Living Planet Report 2018)’은 인간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의 심각성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1970년 이후 인간읜 활동으로 인해 전 세계 척추동물 개체수가 60%나 감소했습니다. 현 세대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자연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인류가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목격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문제 해결의 열쇠를 쥔 마지막 세대가 될 것입니다. 



‘우리의 지구(Our Planet)’를 통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충분히 느끼고 생각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Our Planet
© © HughPearson/SilverbackFIlms/Netflix Enlarge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