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F, G마켓과 한국피앤지와 북극곰 그리기 캠페인 진행 | WWF Korea

WWF, G마켓과 한국피앤지와 북극곰 그리기 캠페인 진행

Posted on 02 December 2020   |  
#북극곰을지키는온도
© Richard Barrett / WWF-UK
​- 북극곰을 지키는 온도 1.5℃

WWF-Korea는 G마켓과 한국피앤지와 함께 북극곰 그리기 캠페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북극곰 그리기 캠페인은 소비자의 일상생활에서의 실천을 독려하고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WWF에 기부되어 기후변화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 100년 간 지구의 평균온도는 약 1℃ 상승했으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 지구 곳곳의 동물들의 생존이 위협을 받고 있다. 특히 세계 평균보다 빠르게 기온이 상승하고 있는 북극에 살고 있는 북극곰은 서식지 감소와 어려워진 먹이사냥으로 개체수가 감소하고 있다. 지구의 온도 상승은 더욱 강력해진 자연재해와 식량문제, 물부족, 해수면 상승, 그리고 전염병 전파 등으로 인류에게도 위협이 되고 있다. 

과학자들은 지구 온도 상승폭을 1.5도 이내로 유지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따라서 WWF-Korea, 지마켓과 한국피앤지는 지금이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는 마지막 세대라는 사실을 상기하고 인간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지구를 위해 북극곰 그리기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캠페인 참여를 위해서는 직접 그린 북극곰 그림과 함께 기후변화 완화를 위한 일상 속 실천다짐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인 #북극곰을지키는온도 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기간 내 업로드 된 응모작 중 자연 보전 메시지의 전달성, 그림의 독창성과 완성도, SNS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수상작을 선정, 총 18명의 당첨자에게 아이패드 미니, 칫솔 헤드 교체가 가능해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랄비 클릭 칫솔,  WWF 텀블러, 에코백, 유기농 타월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북극곰을지키는온도
© Richard Barrett / WWF-UK Enlarge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