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판다메일 | WWF Korea

2018년 11월 판다메일

Posted on 30 November 2018   |  
©
 
 
 
WWF 후원금, 연말정산 세액공제 잊지 마세요!
 

2018년 한 해도 WWF-Korea와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WWF는 지정기부금 단체로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후원금은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 대상이 됩니다.  편리하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으니 2019년 연말정산 때 확인하셔서 꼭 세액공제 받으세요!
그전에! 꼭 확인하셔야 될 내용이 있어요.

※ 필수 정보 확인 (실명과 주민등록 번호 13자리)

주민등록번호 13자리는 국세청에서 기부자 실명확인 및 세액공제를 위해 요구하는 필수 정보입니다.(법적 근거: 소득세법 시행령 208조의 3) 후원신청시 기부금영수증을 위한 주민번호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셨다면 MEMBERS@WWFKOREA.OR.KR 메일로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뒤 7자리를 보내주시거나 후원자 상담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담당자가 신속하게 전산에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후원자 상담센터 02-6321-0330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이메일 : MEMBERS@WWFKOREA.OR.KR
 
 
 
What are Coming?
 

· 국내활동 대기업, WWF와 시민사회, 국회와 함께 재생에너지 사용 확장 선언

· 도시에서 자연에 둘러싸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 남극 해양보호구역(MPA)확대 시도 또 다시 실패

· 🐋혹등고래 (Humpback Whale) 의 독특한 사냥법을 알고 계시나요?

· 지구생명보고서 2018을 이해하는데 2분이면 충분해요.

· 둘 중 자연에 덜 해로운 칫솔은 어떤 것일까요?

· [동영상] 바다거북 구출작전

 
 
 
국내활동 대기업, WWF와 시민사회, 국회와 함께 재생에너지 사용 확장 선언
 
 

석탄화력발전을 줄이는 대신 재생에너지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량에서 많은 지분을 차지하는 기업의 활동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생산과 유통, 판매 전 과정에서 기업들과 산업 투자활동을 하는 금융회사들의 재생에너지 사용 의지가 정부의 재생에너지 확대를 실천하는 추진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11월 22일, 국회에서 열린 「재생에너지 선택권 이니셔티브」 출범식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12개 기업과 WWF, 그린피스 등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국회 신재생에너지포럼이 참여했습니다. 출범식에서는 국제적 흐름에 맞춘 재생에너지 구매 제도 도입과 국내 인프라 구축을 촉구하며, 국내외 사업장에서의 재생에너지 사용 목표 및 세부 이행 계획을 수립, 발표할 것을 약속하는 기업 공동 선언문에 서명하고 이를 공표했습니다.

후원자님도 어떤 기업이 공동선언에 참여했는지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시고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이들의 노력을 응원해주세요!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도시에서 자연에 둘러싸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WWF가 롯데물산과 함께 하는 “러브 인 네이처(Love in Nature)”. 롯데월드타워 1층 WWF 부스에 오시면 멸종 위기 호랑이와 북극곰을 만날 수 있어요. 후원자님도 오셔서 자연과 사랑에 빠져보세요!

 
VR로 야생 북극곰과 호랑이의 영상을 즐긴다!
 
 
 
친구를 데리고 가서 WWF의 글로벌 파트너 스와로브스키와 함께 준비한 하트 크리스털을 받을 기회를 잡는다!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보여주면 매일 5명에게 에코백 증정! (현장 공지 확인하세요)
 
 
 
SNS인증샷을 올리면 스와로브스키 타이거 펜던트가 총 3명에게!!
 

<러브 인 네이처> 한정판 타이거 펜던트는 스와로브스키 매장에서도 판매합니다. 수익금 일부가 「야생 호랑이 2배 늘리기 Tx2 프로젝트」에 기부됩니다!

 
자세히보기
 
 
 
남극 해양보호구역(MPA)확대 시도 또 다시 실패
 
 

남극의 해양보호구역을 정하는 데에 우리나라도 참여한다는 사실 아시나요? 남극은 누구의 영역도 아니지만 우리나라도 모두의 자산인 남극의 해역에서 조업 활동을 하는 국가 중 하나로 해양수산자원의 보전 원칙을 지켜야 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이지요.

지난 10월 22일부터 2주간 열린 남극 해양생물자원보전위원회(CCAMLR: Commission for the Conservation of Antarctic Marine Living Resources) 회의에서는 해양보호구역 추가 확대 논의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번에 논의된 구역은 위 지도에 노란색, 분홍색, 녹색으로 표시된 곳입니다. CCAMLR는 우리나라와 유럽연합(EU)을 포함 총 25개 회원국의 만장일치로만 의결이 됩니다. 그러나 마지막까지 보호 구역 지정에 동의하지 않은 몇몇 국가의 반대에 부딪혀 부결되어 또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이번 CCAMLR 회의에 참여한 WWF-Korea의 해양보전담당 이영란 선임오피서는 “한국을 포함한 25개국이 과연 남극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남극 보전을 위한 확고한 의지가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남극 보호를 위해 손써볼 수 있는 시간을 놓쳐버리게 될까 염려됩니다. 이것은 지구 전체의 문제”라며 극적인 타결을 기대했던 아쉬움과 실망을 삼켰습니다.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혹등고래 (Humpback Whale) 의 독특한 사냥법을 알고 계시나요?
 
 

🐋혹등고래는 bubble net feeding(거품 그물 치기)라 불리는 방식으로 먹이를 사냥합니다.
혹등고래를 포함한 고래들의 주요 서식지인 남극반도는 이번 CCAMLR 회의에서 해양보호구역 지정에 실패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인간의 과도한 크릴새우 조업 활동은 안타깝게도 혹등고래의 먹이사냥에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삶이 남극에서도 가능할 수 있도록 WWF는 남극 보호를 위해 해양보호구역(Marine Protected Area) 지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 활동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계속 관심 있게 지켜 봐주세요!

Together possible!

 
영상 자세히 보기
 
 
 
지구생명보고서 2018을 이해하는데 2분이면 충분해요.
 
 

지난달 발행된 지구생명보고서 2018에 많은 후원자님들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어쩌면 후원자님도 이렇게 중요한 내용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었을지도 모르겠어요. 보고서의 내용을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이 영상을 보여주세요. 하나뿐인 우리의 지구와 우리 모두에게 찾아온 현실에 대해 이야기하기 훨씬 쉬워질 거예요.

 
영상 자세히 보기
 
지구생명보고서 소개
 
 
 
 
[자연스러운 생활] 둘 중 자연에 덜 해로운 칫솔은 어떤 것일까요?
 
 

싸니까 쉽게 쓰고 버리는 칫솔도 환경파괴에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안 쓸 수도 없고…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연으로 돌아가도 쉽게 생분해 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그만큼 자연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요.

후원자님께 조금 미리 알려드리는 공지!

12월 3일 ~ 12월 16일에 WWF-Korea 인스타그램에 여러분과 함께 할 이벤트가 공개됩니다. 후원자님이 이벤트에 참여하실 때에는 해시태그 #my_wwf 로 후원자임을 밝혀주세요.
무슨 이벤트길래 그러냐고요? WWF-Korea를 팔로우하시고 12월 3일에 업데이트될 인스타그램 이벤트 공지를 확인하세요 ^^

 
WWF-Korea 인스타그램
 
 
 
[동영상] 바다거북 구출작전
 
picture
 
WWF 그리스의 필드 오피서는 낚싯바늘에 혼획된 바다거북이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단숨에 달려갔습니다. 거북이 목에서 꺼낸 낚싯바늘은 어린이 손가락만 했습니다. 얼마나 아팠을까요? WWF의 응급구조로 다시 바다로 돌아간 거북이의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동영상 보기
 
 
[후원자님들의 목소리] 후원자님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picture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WWF-Korea에 해주고 싶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후원자님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되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대해보세요. 이달의 설문에도 참여하셔서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지난 설문 결과 보기   이달의 설문 참여하기
 
 
온라인에서 만나요.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