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판다메일 | WWF Korea

2019년 5월 판다메일

Posted on 15 May 2019
PandaMail header/ 201905
© Morgan Heim/Day's Edge Productions/WWF-US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WWF의 후원자 뉴스레터인 판다메일 담당자 이정혁입니다.

후원자님께서 5월에 확인하시길 바라는 WWF의 주요 소식을 엮어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주요 소식>
 

· 또 다른 후원자의 이야기 : KBS기자 양영은 후원자 이야기

· 5월 21일, 판다토크(Panda Talks), 후원자님의 자리를 예약하세요

· 우리 바다 멸종위기종 상괭이, 해법은 혼획방지

 
 
 
 
이정혁
Sr. Retention Officer
 
 
 
[인터뷰] 양영은 후원자 “생명경시풍조는 있어서는 안돼요”
 
 
 
 

우리나라에는 _NAME_님처럼 WWF의 활동을 응원해주시는 약 2만 8천 명의 후원자님들이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은 WWF의 전문적인 자연보전활동을 함께 만들어가는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WWF의 후원자님들은 어떤 마음으로 WWF와 함께 하고 계실까요? KBS의 기자이자 _NAME_님과 같은 WWF의 정기후원자인 양영은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양영은 후원자님은 “사람들이 동물을 어떻게 대하는지를 보면 그 나라의 품격을 알 수 있다” 라는 간디의 글을 인용하면서 “동물을 사람 다음으로 두는 생명경시 풍조는 있어서는 안된다"며 를 WWF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해주셨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인터뷰 자세히 보기
 
 
 
5월 21일 판다토크, 후원님의 시간을 비워주세요!
 
 

판다토크는 WWF-Korea에서 TED Talks 의 형식을 빌어 다양한 연사들의 자연보전에 관한 메시지를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연보전에 관심있으신 후원자님과 WWF-Korea가 가장 집중하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바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공유사무실 위워크(Wework)에서 열리는 판다토크. 후원자님의 시간을 비워주세요.

 

• 일시 : 2019년 5월 21일(화) 저녁 6시 20분 ~ 8시 20분

• 장소 : 위워크 디자이너클럽 6층 (약도보기)

• 프로그램

 
     
시간 세션 내용 발표
18:20~19:00 네트워킹 디너  
19:00~19:10 오프닝  
19:10~19:30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뇌 정재승 교수 (WWF 홍보대사)
19:30~19:50 기성세대와 우리 기업들의 기후행동을 경험하며 기후행동 서포터즈 유담&양현정
19:50~20:10 야생에서 목격한 바다의 위기와 공존을 위한 노력 이정준 다큐멘터리 감독
20:10~20:20 Quiz&기념품 증정, 세션 종료  
     
 
판다토크 참여 신청
 
 
 
후원자님의 의견을 반영해 WWF웹사이트 개편을 준비합니다.
 
 

후원자님, WWF웹사이트에 방문하신 적 있으시지요? 저희 웹사이트를 후원자님들과 대중이 방문해서 편리하게 이용하시도록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획단계에서 후원자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5분만 시간 내셔서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설문 참여하기
 
 
 
우리 바다 멸종위기종 상괭이, 해법은 혼획방지
 
 

상괭이와 같은 바다속 대형 동물들은 바닷속 생태계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지표가 됩니다. 상괭이가 없는 바다는 먹이사슬로 묶여있는 생태계의 조화가 깨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결국 우리의 식탁의 문제로도 연결되는 중요한 문제이지요.

WWF-Korea는 상괭이와 같은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바닷속 생태계가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혼획의 문제에 대해 대중적으로 알리는 것입니다.

지난 3월 판다메일을 통해서도 상괭이에 대한 영상을 보셨을텐데, 상괭이 혼획에 대한 문제를 더 자세히 블로그에 담았습니다. 후원자님도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지속가능한 바다를 위한 WWF의 접근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상괭이 해법 알아보기
 
 
 
[동영상] One planet,지구를 위한 매일의 선택
 
picture
 
우리는 역사상 처음으로 인류가 지구를 파괴하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더불어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 또한 우리에게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동영상 보기
 
 
[후원자님들의 목소리] 후원자님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picture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WWF-Korea에 해주고 싶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후원자님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되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대해보세요. 이달의 설문에도 참여하셔서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지난 설문 결과 보기   이달의 설문 참여하기
 
 
온라인에서 만나요.
 
 
 
PandaMail header/ 201905
© Morgan Heim/Day's Edge Productions/WWF-US Enla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