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판다메일 | WWF Korea

2020년 11월 판다메일

Posted on 16 November 2020   |  
© 미디어 물 이정준 감독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벌써 11월도 반이 넘게 지나갔네요. 코로나가 장기전에 돌입하고 초겨울 추위도 계속되고 있어 대부분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많이 움츠려져 있어요. 하지만 아프지 않은 자리에 누가 자기의 희망을 걸 수 있겠습니까. 국내 외 정세가 녹록치 않지만 청명한 가을 하늘처럼 모두들 아파하는 그 자리에도 설렘은 있답니다. WWF도 후원자님의 희망과 설렘에 함께 할 수 있길 바랍니다.

좋은 소식과 이야기를 많이 들려드릴게요.


오수영 올림
Member Communications Officer
 
< 11월 주요 소식 >
  • [성과] 무관심 속 죽어가던 상괭이, 국제적인 보호의 길 열렸다.
  • [이벤트] 더 깨끗한 교통수단을 위한 파트너쉽 [WWF x Lime]
  • [지속가능한 금융] 녹색금융의 시대
  • 호주산불 1년,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 벌써 세번째! WWF와 결을 같이 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은?
  • [동영상] 지구를 살리는 식습관
 
[성과] 무관심 속 죽어가던 상괭이, 국제적인 보호의 길 열렸다.

오랫동안 한국의 바다에 서식하고 있는 우리의 토종고래 상괭이를 기억하시나요? 국립수산과학원에 따르면 2011~2017년 까지 고기잡이 그물에 걸려 폐사한 상괭이는 8,291마리라고 합니다. 상괭이가 처한 이런 안타까운 현실을 유튜브와 다큐멘터리를 통해 보셨을거예요. 
★블로그: 상괭이가 사라진다   우리바다 토종 돌고래, 상괭이를 지켜주세요

WWF는 상괭이를 포함한 소형고래류를 보전하기 위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정부부처 및 국내 외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WW가 IUCN(세계자연보전연맹)이 주관하는 WCC(세계자연보전총회)에 제출한 상괭이 보전을 위한 안건이 결의안(resolution)으로 채택되었습니다. 해당 결의안은 황해 주변 국가 (중국, 북한, 한국)들이 상괭이 보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요청합니다.

WCC는 환경보전 분야 최고의 국제회의로 환경 올림픽이라 불리기도 하며 정부와 국제 비정부기구가 동등한 권한을 갖고 환경문제를 함께 논의하는 유일한 회의입니다. 이제 상괭이 보전은 다양한 국가 정부부처 및 비정부기관이 인정하고 함께 협력할 주제임을 뜻하고 혼획 등으로 위기에 처한 우리의 상괭이가 멸종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입니다.

이러한 국제적 결실은 곧 후원자님의 영향력 확장을 의미합니다.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세요.

자세히 보기
 
[이벤트] 더 깨끗한 교통수단을 위한 파트너쉽 [WWF x Lime]
힙스터의 필수품 전동킥보드 다들 한번씩 사용해 보셨나요? WWF와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기업 라임(Lime)이 '라이드 그린(Ride Green)' 협약을 체결했답니다.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사회로 가기위한 WWF와 라임의 발걸음을 응원해 주세요!  <보도자료 확인>

환경에 도움을 주는 라임 전동킥보드 체험은 어때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를 이용해서 20분간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요♥
 
[지속가능한 금융] 녹색금융의 시대
금융, 투자, 자본.. 따듯함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죠. 하지만 기후변화가 금융의 안정에 미치는 문제가 중대한 금융리스크로 인지되면서 환경과 경제까지 고려한 "녹색금융"이 대두되었어요. 

WWF는 기후 리스크와 환경이 상생할 수 있도록 기후변화를 비즈니스 전략에 통합하는 방법을 기업들과 논의하고 있고요, 지난 10월 27일 지속가능한 금융 워크숍도 성공적으로 치뤄냈습니다.

어떻게 금융이 지구를 도울 수 있을까요?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8분만 투자하세요!
 
동영상 보러 가기!
 

호주산불 1년,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호주 산불이 발생한지 이제 1년이 되었습니다. 호주는 생물다양성을 대표할 수 있는 지역인 바 이번 산불의 피해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WWF-Korea도 뜻을 모아 긴급 구호 기부를 진행했고요, 현재 호주는 재해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호주의 희망과 회복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입니다. 끝까지 관심을 놓지 말아 주세요.
 
벌써 세번째! WWF와 결을 같이 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은?
WWF와 씨티은행이 벌써 햇수로 3년째네요! 11월 16일 세번째의 협약식을 맺었답니다.

기후행동 파트너십 ‘내일을 위한 변화(Change Now for Tomorrow)’는 기후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증진과 기업들의 행동 변화를 촉진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어요.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기업의 기후 및 에너지선언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며 씨티은행의 참여는 기업의 WWF의 미션과 함께 한다는 사실이므로 매우 뜻 깊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자세히 보기
 
단순한 음식의 섭취도 환경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답니다. 생산과 소비가 커질수록 지구는 더 아파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지구를 보호해 보는 건 어때요? 해답은 지구를 살리는 식습관에 있습니다. 

동영상 보기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달 설문 참여 / 지난 설문 보기
Website
Instagram
YouTube
Facebook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 미디어 물 이정준 감독 Enlarge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