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판다메일 | WWF Korea

2018년 12월 판다메일

Posted on 31 December 2018
pandamail header
© WWF
 
 
 
글로벌 자연보전 활동 2018년 9가지 하이라이트
 

2018년은 자연보전활동에 있어 매우 의미있는 해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WWF의 활동에 힘을 보태주는 좋은 소식들을 후원자님께 공유합니다.

 
1
야생 마운틴고릴라 2010년 대비 25% 증가하여 현재 1천마리 이상 서식중
2
콜롬비아 세라니아 치리비켓 국립공원, 세계 최대 열대우림 공원으로 지정
3
WWF의 캠페인 벨리즈 정부 설득하여 해양석유/가스 탐사활동 금지법안 통과
4
멕시코 수자원의 거의 50%가 보호받게 되며 4500만 명의 주민과 자연자원에 물 공급
5
IPCC보고서에 우리의 지구온난화 1.5℃ 상승 제한 요구가 반영
6
119개 기업, 브라질 세라도 선언문에 서명하며 이 지역 산림 벌채 중단 약속
7
글로벌 보험업계가 킬리만자로 국립공원과 같은 세계자연유산을 보호하기로 서약
8
북극의 석유 및 가스개발 사업에 대응하기 위해 극지방 원주민 이누이트 단체와 협업
9
중국의 상아 거래 제한 조치가 2018년부터 발효. WWF는 상아수요 억제를 위한 소비자 캠페인 진행
 
 
 
What are Coming?
 

· WWF에 후원하는게 어떤 결과를 가져 오나요?

· 디지털 세상에서 만나는 WWF

· WWF, 파리협정 이행 세부규정의 채택 지지

· [자연스러운 생활] 알고 보면 쉽고 많은 Plastic Free Tips

· [자연스러운 생활]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 [동영상] 돌고래 긴급구조 영상

 
 
 
“WWF에 후원하는게 어떤 결과를 가져 오나요?”

후원자님의 궁금증을 차근차근 풀어보세요. – 1편

 
 

“WWF후원이 사회적으로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라는 질문은 후원자라면 누구나 하지 않을까요? 후원자님도 궁금하셨을 것이라 생각하고, WWF의 활동에 대해 한 단계씩 짚어 드립니다.

# WWF 활동의 글로벌 임팩트  

#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위한 보전 전략들  

# WWF가 후원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가치-The K.O.D.E.  

다음 판다메일에서는 “WWF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디지털 세상에서 만나는 WWF
 
picture
picture
 

우리의 생활과 밀접해진 디지털 세상에서도 WWF를 만날 수 있어요.

 
 
NETFLIX
 
전 세계의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넷플릭스(Netflix)는 영상 콘텐츠유통에서 영상의 제작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하면서 WWF와 함께 One Planet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는 4월, 넷플릭스에서 WWF가 함께 하고 있는 자연보전 현장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티저영상 보러가기
 
 
MINECRAFT
 
블록으로 자신만의 디지털 세상을 만드는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4K UHD 고화질 TV가 나오고 있는 시대라 해도 여전히 16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판다의 숲을 만들어보세요. 게임 사용자들이 1천만개의 대나무 블록을 설치하면 WWF의 자연보전활동을 위해 10만 달러가 기부됩니다.
 
보도기사 보러가기
 
 
 
WWF, 파리협정 이행 세부규정의 채택 지지
 
 

지난 15일,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협약 제 24차 당사국총회(COP24)가 막을 내렸습니다. 유엔기후변화협약의 당사국들은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영향에 적응, 감축 이행에 대한 투명성 확보 개도국에 대한 재원 제공 및 기술이전 등을 골자로 하는 세부 이행 지침에 합의함에 따라 모든 당사국은 각 국가의 여건을 반영해 감축 목표를 정하고, 이행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됐습니다.

WWF는 오랫동안 기후·에너지 분야에 대해 선도적으로 정책결정을 위한 자문과 요구를 해왔던 민간기관으로써, 각 국 정부들의 합의점 도출이 모두가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하며 지지합니다.

WWF의 글로벌 기후·에너지 프로그램 리더 마누엘 풀가르-비달은 “각 국가는 의미있는 진전을 이루어낸 반면, 일부 국가는 여전히 현 위기상황에 대한 근본적 이해가 부족함을 드러낸다. 전 인류의 미래가 걸린 기후 변화에 대해 2020년까지 모든 국가가 대응 의지를 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자연스러운 생활]알고 보면 쉽고 많은 Plastic Free Tips
 
 

플라스틱이 우리의 생활을 엄청나게 편리하게 해줬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는 “이것마저 플라스틱을 사용해야 되나” 할 만큼 과도한 사용과 사용 후 처리 방법이겠지요. 플라스틱은 우리가 사용해온 시간보다 존재하지 않았던 시간이 더 많습니다. 굳이 플라스틱이 아니어도 되는 것들이 사실 더 많다는 말이지요.

알고 보면 쉽고 많은 #Plasticfree Tip!
생각을 바꿔보세요. “이 정도는 조금 불편해도 괜찮아!”

 
자세히 보기
 
 
 
[자연스러운 생활]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후원자님들이 각자 계신 곳에서 저마다의 방법으로 자연보전을 실천하시는 것은 WWF의 활동을 지지하며 후원해주시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초등학교 교사인 강주희 후원자님은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지난 1년간 담임을 맡은 신곡초등학교 1학년 2반 어린이들과 지속가능한 농업, 멸종위기 동물, 환경오염 등을 토론하며 No 플라스틱 캠페인, 학교 텃밭가꾸기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어린이들은 부모님이 주시는 용돈이 아닌 캠페인과 ‘지구를 사랑하는 가게‘ 등의 기금 모금 활동을 통해 모은 기금을 직접 WWF에 보내주기로 결정하고 전달했습니다.
1년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지구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이야기 하면서 1학년 어린이들은 ‘환경문제가 사회와 경제의 문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강주희 후원자님이 학급어린이들과 함께 한 교육현장의 영상을 함께 감상해보세요.

 
영상 보러가기
 
 
 
[동영상] 돌고래 긴급구조 영상
 
picture
 
WWF는 최근 파키스탄의 인더스 강에서 인더스 강 돌고래 3마리를 긴급구조했습니다. 인더스강 돌고래는 현재 1,987마리밖에 남지 않은 멸종 위기종으로 WWF는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보기
 
 
[후원자님들의 목소리] 후원자님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picture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WWF-Korea에 해주고 싶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후원자님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되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대해보세요. 이달의 설문에도 참여하셔서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지난 설문 결과 보기   이달의 설문 참여하기
 
 
온라인에서 만나요.
 
 
pandamail header
© WWF Enla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