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 WWF(세계자연기금), HSBC ‘그린위크’ 참여 | WWF Korea

[파트너십] WWF(세계자연기금), HSBC ‘그린위크’ 참여

Posted on 25 November 2019   |  
WWF(세계자연기금), HSBC ‘그린위크’ 참여
© WWF-Korea


WWF(세계자연기금)는 11월 20일 HSBC가 주최한 ‘그린위크’에 참여하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큐멘터리 ‘우리의 지구(Our Planet)’ 시리즈의 ‘Our Planet: Our Business’를 상영하였다. 다큐멘터리 시청 후에는 코멘터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그린위크’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의와 태양에너지로 운영되는 카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임직원들의 발걸음 수를 포인트로 적립하여 WWF에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의 지구(Our Planet)’는 WWF와 넷플릭스가 4년간 공동 작업하여, 아직 지구에 남아있는 놀라운 자연의 모습과 상징적인 생물 종, 야생의 풍경을 생생하게 담아낸 대작 다큐멘터리이다. 1970년 이후 인간의 활동이 전 세계 척추동물 개체 수를 60% 감소시켰다는 것을 통해 인간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의 심각성을 인지해야 할 것임을 알렸다. 그리고 자원이 고갈되는 상황에서 비즈니스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한정된 에너지를 더 많이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것이 아닌,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위해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고 그 안에서 함께 나아가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현 세대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자연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문제 해결의 열쇠를 쥔 마지막 세대라는 점을 HSBC의 임직원과 함께 공유하였다.
 

 
또한, ‘HSBC-WWF Water Programme’의 우수봉사자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이는 2012년부터 진행된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WWF와 HSBC가 임직원과 함께 자연정화 활동 및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등의 활동을 함께 하는 동시에 수자원 보전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왔다. 이번 우수봉사자상의 수상자는 베트남의 ‘Tram Chim National Park’을 견학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받았다. ‘Tram Chim National Park’는 2008년부터 메콩강 일대를 포함한 담수 유역 보전과 더불어 WWF가 자연 보전 및 서식지 복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WWF는 이번에 참여한 HSBC의 ‘그린위크’에 이어서 지속적인 자연보전 사회공헌 활동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다양한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격려하기 위한 교육과 협력의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WWF(세계자연기금), HSBC ‘그린위크’ 참여
© WWF-Korea Enlarge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