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판다메일 | WWF Korea

2020년 9월 판다메일

Posted on 13 October 2020   |  
© naturepl.com / Andy Rouse / WWF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어느새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전에 돌입한 가운데 장마에 태풍까지 각종 기상 악재가 겹치면서 추석 물가가 비상입니다. 이제 기후변화는 일상과 떼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올해 명절 연휴에는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 외출을 최소화하고 집에서 추석을 즐기며 WWF Citi 기후행동 교육 페이지를 방문하여 기후변화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퀴즈도 풀어보고 이벤트도 참여해보면 어떨까요?
코로나로 인해 어느 때보다 조심스럽게 느껴지는 추석 명절, WWF와 함께 우리가 모두 공유하고 있는 지구에 대해 여유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WWF-Korea 김선혜 올림
 
[Global Report] WWF가 9월 10일 전 세계 동시에 발표한 지구생명보고서 2020 (Living Planet Report 2020)을 소개 합니다!!
WWF가 전 세계 동시 발표한 <지구생명보고서 2020>에 따르면 지난 반세기 동안 지구의 야생 생물종 개체군의 규모가 68% 감소했습니다. 지구 생명이 점차 사라지는 지구에서 우리는 살아갈 수 있을까요? 이제는 우리가 자연의 SOS 신호에 답해야 합니다.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WWF가 제시하는 방법을 <지구생명보고서>에서 확인해보세요!
<지구생명보고서 2020> 요약본.pdf
 
다운로드 하기
<지구 생명 보고서 2020> 대담회 소식

WWF는 지구생명보고서를 통해 지구의 생물다양성과 생태발자국에 대해 전문가들을 모시고 영상대담회를 진행합니다. 2020년 9월 24일(목)에 공개될 영상 대담회 녹화 전에 여러분의 질문을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공통적인 궁금증을 전문가들이 해결해드립니다.

<지구 생명 보고서 2020> 인쇄본을 신청해 주신 선착순 100분께 신청 마감 후 약 3주 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인쇄본 신청하기
 

[기후변화교육] 기후변화에 대해 당신이 모르는 것들

기후변화로 달라진 지구의 풍경과 하루하루 바뀌어가는 우리의 일상.
누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을까요?

www.climateaction.or.kr에서 WWF와 한국씨티은행이 준비한 기후변화 교육에 참여해보세요!
WWF Citi 기후변화 교육 참여하기
교육을 마치고 간단한 퀴즈를 풀면 교육 수료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함께 진행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교육 수료증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WWF_Citi기후행동 과 함께 올려주시면 추첨을 통해 유기농 핸드타월을 선물로 드립니다.

참여 기간: 9월 7일 ~ 9월 25일 (28일, 당첨자 DM 개별 연락)

#wwf #wwfkorea #세계자연기금 #WWF기후변화 #WWF_Citi기후행동 #ClimateCrisis
#ClimateAction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하기
 

[TimetoAct] 2020년은 관측 역사상 가장 뜨거운 한 해

2020년은 관측 역사상 가장 뜨거운 해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기온이 높았던 1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웠던 5월
북극권 기온이 38도를 기록한 6월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폭염과 호우, 그리고 산불. 이대로 간다면, 더욱 극심한 기후위기의 영향을 겪게 될 것입니다. 내일의 지구는 오늘의 우리에게 달려있습니다.
인스타 바로보기
 

[제주바다건강진단] 해양동물이 보내는 신호

WWF는 지난 이틀간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에서 해양동물 부검을 진행했습니다. 새끼를 품은 채 목숨을 잃은 상괭이, 식도에 커다란 낚시 바늘이 박혀 있던 붉은바다거북. 이들이 보내온 신호는 무엇일까요?

이번 부검을 통해 인간과 바다가 서로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자연과 공존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터뷰 바로가기

[전시] WWF X 코리아나미술관 특별기획전 - 호랑이는 살아있다

WWF와 코리아나미술관이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호랑이를 알리는 <특별기획전: 호랑이는 살아있다> 전시를 진행합니다. 세계적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을 비롯한 과거와 현재, 동서양의 여러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된 '살아있는 호랑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WWF존에서 전 세계 야생호랑이를 담은 사진과 이들이 처한 멸종위기의 현실도 확인해보세요.

<호랑이는 살아있다 “Tiger Lives”>
- 기간: 9/7 ~ 12/19
- 장소: 코리아나미술관 (스페이스 씨)
인스타 바로가기
WWF가 전 세계 동시 발표한 '지구생명보고서 2020'에 따르면 지난 반세기 동안 지구의 야생 생물종 개체군의 규모가 68% 감소했습니다. 지구 생명이 점차 사라지는 지구에서 우리는 살아갈 수 있을까요? 동영상 보기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달 설문 참여 / 지난 설문 보기
Website
Instagram
YouTube
Facebook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 naturepl.com / Andy Rouse / WWF Enlarge

Comment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