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Building a Future in which
People live in Harmony with Nature

WWF와 함께 만드는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미래

MORE

최신 소식

  • 23 Jun 2022
    WWF, 한국 코카-콜라, 한국생태환경연구…
       -WWF, 한국 코카-콜라, 한국생태환경연구소와 함께 수자원 확보를 위한 준공식 개최WWF(세계자연기금)은 지난 6월 22일 한국 코카-콜라, 한국생태환경연구소와 함께 원두저수지 준설 확장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본곡마을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코카-콜라가 음료 생산의 물의 양과 동일한 양의 물을 자연에 돌려주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물환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지난 5년간 WWF는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낙동강 유역을 중심으로 수질 오염과 농업 생태계 보전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에 맑고 깨끗한 수자원을 공급하고, 장기적으로는 낙동강 유역의 지속가능한 물 관리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경상남도 합천군 황강 유역에서 물환원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이는 합천에서 진행한 첫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가호2저수지와 원두저수지 확장 준설을 진행하였으며, 가호마을과 본곡마을의 부족한 농업용수를 확보하고 물순환을 통한 수생태계 보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특히 본곡마을의 경우, 물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으며, 더욱이 올해 극심한 가뭄으로 농업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마을 주민들이 이번 저수지 준설을 크게 반기고 있다.이번 준공식에는 주요 내빈과 마을주민들이 모여 저수지 준공을 축하했다. WWF-Korea 홍윤희 사무총장, 코카-콜라 박형재 상무, 한국생태환경연구소 이상용 부이사장, 문성용 소장, 합천군 덕곡면 소언효 면장, 합천동부농협 노태윤 조합장, 본곡마을의 고영진 노인회장, 박남순 이장이 기념 현판 제막식이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물 관련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수생태계가 자연에서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되새겼다. WWF와 한국 코카-콜라도 앞으로도 협력과 노력을 지속하여 물 환원과 수생태계 보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글 상세보기
  • 17 May 2022
    2022 판다토크가 열립니다!
    5월 23일(월), 19:00시부터 판다토크가 열립니다.  환경에 진심인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이번 판다토크는, LCA 관점에서 ‘폐기물 감축을 넘어 더 큰 변화’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와 자연 보전을 위한 메시지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LCA (Life-Cycle Assessment, 제품 전생애주기 평가)는 제품의 제조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체 수명주기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환경적 영향을 평가하여 개선해 나아가는 접근 방법입니다. 원료수급 – 제조/포장 – 운송 – 사용/폐기 모든 생애 주기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줄여 나간다면 더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WWF-Korea 홍윤희 사무총장, 한국 P&G 예현숙 상무, 방송인 안현모, 오픈플랜 이옥선 디자이너 등 다양한 연사들과 함께 하나의 지구를 위하여 함께 고민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생각을 나누고자 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하고자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토크에 앞서 마스터셰프코리아3의 우승자 최광호 셰프가 ‘지구를 위한 식단’을 테마로 꾸려진 간단한 음식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글 상세보기
  • 09 May 2022
    WWF, 우리나라에서 개최한 제15차 세계…
    - 5월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산림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표단을 꾸려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산림 복원 및 지속가능한 개발을 논하는 각종 특별 행사와 부대 행사에 참여WWF(세계자연기금)는 지난 5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에 걸쳐 우리나라에서 개최한 제15차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 WFC)에 참여하였다. 세계산림총회(WFC)는 1926년 제1차 총회 개최 이후, 세계 산림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산림행사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는 우리나라에서 산림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에 WWF는 산림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표단을 꾸려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세션에서 연사 및 패널로 참석하였다. 총회 첫날인 5월 2일 참여한 부대행사 “Forest restoration – a feasible pathway for sustainable development?”에서는 서로 다른 글로벌 이니셔티브에서 설정한 산림 복원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실효성과 실제 영향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들을 기반으로 프리젠테이션 및 패널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어 5월 3일 부대 행사 “Forest and landscape restoration: improving outcomes from planting trees” 에서 연사로 참석하여 칠레 및 아프리카에서 진행한 산림과 지역 복원 프로젝트 내용을 공유하였으며, 같은 날 특별행사로 진행한 “Sustainable investment in forests for people, profit and nature” 세션에서는 산림이 제공할 수 있는 광범위한 직간접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변혁적 사고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를 대중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5월 4일과 5일 부대행사로는 각각 지속가능한 산림 관리를 위한 지역 사회의 역할과 아프리카 지역사회 기반 산림 경관 복원 사례를 통해 생물다양성, 기후 변화 회복력 및 더 나은 생계(livelihood)를 촉진하기 위한 자연기반해법(Nature-based Solution)으로서의 산림 복원 역할에 대해 논의하였다. 5월 5일 특별행사 “The contribution of a forest circular bioeconomy to sustainable development”에서는 산림 부문이 지속가능한 바이오경제(bioeconomy)에 기여하는 바와 바이오 경제로의 효과적인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하여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총회의 마지막 날 5월 6일 폐회식에서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의 주요 결과로 ‘서울 산림 선언문’을 발표하였으며, 특히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산림 관리에 대한 책임이 다양한 기관과 이해당사자 사이에서 통합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금번 총회는 기후변화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자연기반해법,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산림 관리 및 복원의 필요성 뿐만 아니라 산림과 인류의 건강 간 연계성 확인, 사회적 포용 및 평화와 같은 그간 주요하게 다루지 않았던 산림의 또다른 중요성에 대해 다루는 뜻 깊은 자리였으며, 한국의 산림복원 사례가 국제사회에서 공유됨에 따라 대중들의 인식 제고 및 앞으로 우리 기업들의 ESG 경영 방향성에 시사하는 바가 큰 행사였다. 이에 WWF는 세계산림총회 결과에서 뜻하는 바와 같은 맥락으로 기업과 소비자 등 여러 주체와 함께 산림 관리 및 복원 관련 지속적인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생물다양성 회복과 기후 위기 극복에 긍정적인 효과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자 한다.  
    글 상세보기
  • 15 Jun 2022
    [보도자료] WWF, 호랑이의 해 맞아 멸…
      ⓒWWF(세계자연기금)- WWF, 호랑이의 해 맞아 사비나미술관, 고상우 작가와 함께 멸종위기 동물의 현실과 자연위기의 심각성 알리는 전시 개최 - 호랑이, 오랑우탄, 표범 등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 소재로 자연보전 메시지 담아- WWF “호랑이 보전은 단일종 보전 넘어 지구상의 모든 생명을 지키는 일”국제 자연보전기관 WWF(세계자연기금)가 호랑이의 해를 맞아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의 현실과 자연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Forever Free - 그러므로 나는 동물이다>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WWF와 사비나미술관이 공동 주최는 이번 전시에서는 야생동물을 소재로 한 고상우 작가의 디지털 회화, 드로잉 등 236점의 작품과 함께 호랑이 보전 활동에 힘써온 WWF의 활동 내용이 선보인다. 전시를 통해 호랑이를 비롯한 멸종위기 동물, 나아가 지구상의 모든 생명이 처한 생존의 위기를 고민하고, 자연을 보전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상우 작가는 창백할 정도로 푸른빛의 동물과 분홍색 하트를 얹은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022년 호랑이의 해 대통령 신년사 배경으로 선정된 호랑이 작품의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평소 ‘인간과 동물 어느 하나가 우위에 있는 것이 아닌 공존하는 관계가 되어야 한다’는 세계관을 예술로 실천하고 있는 작가이다. 고상우 작가는 WWF와 함께 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간과 생물다양성을 이루는 종들과의 아름다운 공존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WWF는 지난 12년 동안 TX2(야생 호랑이 두 배 늘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호랑이 개체 수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2010년 3,200여 마리에 불과했던 야생 호랑이가 2016년에는 3,900여 마리로 늘어났고, 올해 하반기 발표될 개체 수는 두 배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는 WWF뿐 아니라 정부, 기업, 학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으로 이루어낸 성과이다. 이번 전시 역시 자연 보전과 생물다양성 회복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중과 함께 뜻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홍윤희 사무총장은 “호랑이 보전은 단순히 하나의 종 보전을 넘어 서식지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모든 생명을 지키는 일이다. 하나뿐인 지구에서 살아가는 우리 역시 자연의 일부임을 잊지 않고, 생물다양성이 더 이상 파괴되지 않도록 실천해야 한다. 이러한 메시지를 담은 전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사비나미술관은 서울시 은평구 진관1로 93에 위치해있으며, 이번 전시는 6월 15일(수)부터 8월 21일(일)까지 약 두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 예약이나 현장 구매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끝.   검은별 (BLACK STAR), 2022                                터널 (TUNNEL), 2022 
    글 상세보기
  • 28 Mar 2022
    [보도자료] 사람과 자연을 향한 지지를 보…
    - 전 세계 192개국 시민들이 3월 26일 저녁 8시 30분, 사람과 자연을 위한 지지와 연대를 보냈다. - 유엔 사무총장 안토니우 구테흐스, 캐나다 총리 저스틴 트뤼도 등 많은 세계 지도자들이 어스아워에 참여해 기후위기를 알리는 목소리에 힘을 실었다. -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베이징 피닉스 센터, 타이베이 101, 콜로세움, 에펠탑,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 랜드마크에서 ‘1시간 소등’…국내에서도 국회의사당, 남산서울타워, 서울시청, LG트윈타워 등 50여 곳 이상 랜드마크 소등 참여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가 지난 3월 2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다시 한번 기후위기와 자연파괴 해결을 요구하는 전 세계 시민들의 목소리를 확인했다. 이번 어스아워에는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 국제 음악가이자 환경운동가 엘리 굴딩 등 유명 인사들을 비롯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우리 모두가 살아가는 집, 지구가 처한 위기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다. 2007년 어스아워가 처음 시작된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해 베이징 피닉스 센터, 타이베이 101, 콜로세움, 에펠탑, 예수상,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포함한 세계적인 랜드마크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공정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상징하는 ‘1시간 소등’에 참여했다. 국내에서는 국회의사당, 남산서울타워, 서울시청, 인천대교, 서울국제금융센터, LG트윈타워 등 50여 곳 이상의 랜드마크가 소등에 함께했다. (남산서울타워 소등 전후 모습) 마르코 람베르티니 WWF(세계자연기금) 국제본부 사무총장은 “올해는 보다 지속 가능하고 공정하며, 평화로운 미래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지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았던 시기에 어스아워가 열렸다. 시민들이 보여준 적극적인 참여와 성찰의 태도 등 어스아워를 기념하는 방식에 존경을 표한다. 이번 어스아워를 통해 모인 지구를 위한 연대의 메시지가 개인과 정부, 모든 주체가 우리의 미래를 만드는 긍정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어스아워에는 특별한 곳에서도 참여했다. 올해 말 개최 예정인 유엔생물다양성협약 제15차  당사국총회를 앞두고 현재 스위스 제네바에서 협상을 진행되고 있는 각국 대표단도 어스아워의 순간에 함께 했다. 협상단은 자연 보전의 향후 10년을 결정하는 생물다양성 프레임워크의 세부 내용을 마련하는 역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온라인 참여도 뜨거웠다. WWF 한국본부는 ‘1시간 소등’과 더불어 온라인 비대면 달리기 ‘어스아워런’을 진행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는 어스아워 해시태그(#어스아워) 게시물이 약 8천 건 공유될 정도로 높은 참여를 보였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어스아워 관련 해시태그(#Earth Hour, Connect2Earth)가 78억 건 이상 노출됐고, 35개 국가에서는 구글, 트위터 검색에서 실시간 트렌드로 오르기도 했다.   홍윤희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사무총장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민들이 한 시간 소등을 통해 자연보전을 향한 연대와 의지를 보여줬다. 국제 사회는 어스아워로 모인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올해 열리는 유엔생물다양성협약(UNCBD) 당사국총회(COP15)에서 사람과 자연 모두를 위한 해법을 내놓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상암MBC 광장 조형물 미러맨 소등 전후 모습) (인천대교 소등전후 모습)
    글 상세보기
  • 24 Mar 2022
    [보도자료] WWF, 기후위기와 자연파괴에…
    WWF, 기후위기와 자연파괴에 대응하는 ‘어스아워’ 캠페인 개최   -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 개최…2022년 주제는 ‘우리가 만드는 미래’ - 희망과 연대의 상징 ‘1시간 소등’에 전 세계 190여 개 국가, 2만여 개의 랜드마크 참여 예정 - 비대면 달리기 ‘어스아워런’ 인기…기후위기 대응에 관심 높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민들이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행동에 나선다. WWF(세계자연기금)는 3월 26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만드는 미래(Shape Our Future)’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어스아워에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민들이 한 시간 소등에 참여해 자연보전을 향한 연대와 의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어스아워에는 2007년 최초의 어스아워에 참여했던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해 이탈리아 콜로세움, 미국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브라질 예수상, 인도 게이트웨이오브인디아, 독일 브란덴부르크문 등 190여 개 국가 랜드마크에서 ‘1시간 소등’에 참여한다. 한국에서도 국회의사당, 서울시청 등 정부 공공기관과 잠실롯데타워, 남산서울타워 등 주요 랜드마크가 소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2021년 2만여 개, 국내 70여 개 랜드마크 소등 참여 - 상세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는 어스아워 당일 소등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올해 처음으로 비대면 달리기 ‘어스아워런(Earth Hour RUN)’을 진행하고 있다. 어스아워런은 어스아워의 날짜인 3.26km와 소등 시작 시간인 8.30km 두 거리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달리는 프로그램이다. 3월 26일부터 시작하는 어스아워런은 1천 명 한정으로 신청을 받았고, 빠른 속도로 모집이 완료되며 기후위기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르코 람베르티니 WWF 국제본부 사무총장은 “2022년 어스아워는 모두가 하나 되어 자연은 물론 인류 사회에 연대를 보여주는 시간이다. 이 시간을 우리의 하나뿐인 집, 지구의 건강을 지키는 결정적인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 세계 지도자들이 올해 파리협정에 준하는 자연보전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2030년까지 자연 파괴를 멈추고 회복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3월 26일 전 세계는 어스아워를 통해 다시 한번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그리고 지구에서 살아가는 사람과 자연 모두를 위해 서로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이다.   끝.     어스아워(Earth Hour)에 대하여 지구를 뜻하는 Earth와 시간을 의미하는 Hour를 합친 어스아워는 2007년 WWF 호주에서 처음 시작한 세계적인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인류가 직면한 기후위기와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깨닫고 변화를 만들기 위해 시작된 어스아워는 현재 190여 개국 2만여 개의 랜드마크가 참여하고 있다. 어스아워 초창기에는 기후위기 대응에 초점을 맞췄지만, 최근에는 사람과 자연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스아워는 환경 문제에 있어 개인 역할의 중요성 인식하고, 이를 변화의 동력으로 이끌기 위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어스아워의 ‘1시간 소등’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미래를 만들자는 범세계적인 약속의 상징이 되고 있다. 2022 어스아워는 3월 26일(토) 밤 8:30-9:30이다.
    글 상세보기
  • 17 Jun 2022
    2022년 6월 판다메일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달 설문 참여 / / 지난 설문 보기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글 상세보기
  • 24 May 2022
    2022년 5월 판다메일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5월 판다메일 입니다.   후원자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가득한 5월입니다.  5월의 화사한 꽃처럼 후원자께서도 행복한 웃음이 넘치셨으면 합니다.  WWF는 5월을 맞아, 그 동안 코로나로 볼 수 없었던 우리 후원자님들께, WWF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2022 WWF Panda Talks와 WWF Classroom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 웹사이트를 수정하여 WWF Korea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후원자 여러분들께서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편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인도네시아 수출 중단으로 이슈가 되었던 팜유와 관련하여 환경적 측면에서 위 문제를 간단하게 다뤄보고 팜유바이어스코어카드를 후원자님께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립니다. 팜유 스코어카드 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후원자님의 선택과 행동으로 지구를 지킬 수 있도록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WWF는 지구의 자연환경이 파괴되는 것을 막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재생 가능한 자연 자원을 지속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오염 및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인식 개선 활동에 힘쓰고자 합니다.  후원자님의 깊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5월 주요 소식 > [행사 소식1] 2022 WWF 판다토크 [행사 소식2] WWF Classroom 소식 [개편 소식]  WWF-Korea 웹사이트 개편 [활동 소식] 제 15차 세계산림총회 참석 [해외 소식]  #Together4Forests [환경스토리1] 라면, 화장품등 공통점은? [환경스토리2] 팜유가 문제 되는 이유? [환경스토리3] 우리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배경 화면] 팜유산업으로 고통받고 있는 동물들 [ 행사 소식 1 ] 2022 WWF 판다토크 2022년 WWF Panda Talks 2022년 WWF 판다토크는 우리가 사용하는 상품의 전 생애 주기를 평가 (Life Cycle Assessment, 이하 LCA)하는 종합적인 관점을 제시하고 합니다. 정부, 산업, 학계, 대중 및 소비자 모두의 실천이 중요한 만큼, 각각의 주체가 LCA 관점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노력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대면/ 비대면 참가 신청 일시: 2022년 5월 23일 (월) 19:00 ~ 20:30 장소: 세바시 데마코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3길 16 예안빌딩 B1층)            WWF-Korea 유튜브 채널 라이브 스트리밍 동시 진행  2022 WWF 판다토크 참가신청 [ 행사 소식 2 ] 미래세대를 위한 WWF Classroom  한국세계자연기금(WWF-Korea)과 우리금융그룹은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플라스틱 및 자원 순환에 대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자원의 소중함과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깨닫게 하기 위하여 WWF Classroom을 실시합니다. 후원자님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일시: 2022년 6월 2일 (목) 15:30~17:00 대상: 어린이 30명 (만 6세 ~ 8세) 장소: 서울 재활용 플라자 5층 교육실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9) WWF Classroom 소개자료 WWF Classroom 신청하기 [ 개편 소식 ] WWF-Korea 웹사이트 개편  WWF-Korea 홈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저희 WWF-Korea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필요한 정보에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WWF-Korea는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미래를 만들고자 더 노력 하겠습니다. WWF-Korea 홈페이지 방문하기 [ 활동 소식 ] 제 15차 세계산림총회 참석 15차 세계산림총회 (World Forestry Congress, WFC) 참석    WWF(세계자연기금)는 우리나라에서 개최한 제15차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 WFC)에 참여하였습니다.   세계산림총회(WFC)는 1926년 제1차 총회 개최 이후, 세계 산림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산림행사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는 우리나라에서 산림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에 WWF는 산림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표단을 꾸려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세션에서 연사 및 패널로 참석하였습니다. 제 15차 세계산림총회 참석 [ 해외 소식] #Together4Forests #Together4Forests 캠페인  축구장 크기의 숲이 2초마다 파괴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침에 달걀을 깨거나 초콜릿 칩 쿠키를 먹는 동안 숲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소비하는 음식이 그 원인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좋아하는 라면, 과자, 립스틱, 초콜릿 등에는 팜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토착민과 지역 사회 그리고 야생 동물에서 빼앗은 땅에서 재배된 지속 불가능한 팜유 때문입니다. WWF EU에서 진행된 3D 벽화를 이용한 #Together4Forests 캠페인을 소개 드립니다.  #Together4Forests 캠페인 #Together4Forests 3D벽화 [환경 스토리 1] 라면, 립스틱, 치약, 초콜릿  공통점은? 팜유 (Palm Oil)의 활용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우선 식품부터 살펴보면, 팜유 (Palm Oil) 는 고온으로 가열하더라도 잘 변하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해도 산화 되질 않아서 튀김 요리를 만드는 기름으로 적합하죠. 우리가 자주 먹는 라면과 과자를 만드는 데 팜유 (Palm Oil) 가 쓰이고 있어요. 마가린과 쇼트닝의 원료로도 쓰이고 초콜릿을 만들 때에도 팜유 (Palm Oil) 를 사용합니다. 치약, 샴푸, 립스틱에도 팜유 (Palm Oil) 가 들어가고 비누와 액상 세제에도 들어가 있죠. WWF에서는 우리가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의 절반 가량은 팜유(Palm Oil) 가 들어 있을 거라고 얘기할 정도예요. 오늘 질문의 주인공은 바로 팜유 (Palm Oil) 입니다. 출처 : SBS 뉴스 안혜민 기자 팜유 관련 SBS 뉴스 보기 [환경 스토리 2] 왜? 팜유가 문제가 되는거죠? 팜 오일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팜유 농장 조성을 통한 삼림 파괴 그리고 탄소가 풍부한 이탄 토양은 그 과정에서 수백만 톤의 온실 가스를 대기 중으로 방출하고 기후 변화를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사회적 측면에서는 노동자와 아동들에 대한 노동 착취 등 다양한 문제도 발생합니다. 또 팜유는 오랑우탄, 피그미 코끼리, 수마트라 코뿔소와 같은 이미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의 서식지를 파괴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생물 종이 살고 있는 삼림의 벌채하는 주요 이유가 되어 왔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악순환이 반복 되지 않도록 팜유 산업 관계자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나서서 해결해야 할 심각한 문제입니다. 지속 가능하지 않은 팜유산업 현실 [환경 스토리 3]  우리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팜유 바이어 스코어카드 확인 후, 이용해주세요) 변화를 위한 우리의 과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지속 가능한 팜유를 지원하고 불매 운동을 피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른 식물성 기름으로 대체하는 것이 훨씬 더 환경과 사회적인 해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WWF가 새롭게 마련한 팜유 바이어 스코어카드를 확인하고 이용해 주세요. 어떤 브랜드의 기업과 소매업체들이 삼림 벌채와 자연 파괴 없이 지속 가능한 팜유에 전념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여러분들이 소비할 때 참고하여 제품 선택으로 행동해 주세요. 팜유 바이어 스코어카드를 통해 여러분은 기업들의 팜유에 대한 성적표를 확인 할 수 있고 성적이 나쁜 기업의 제품을 여러분의 선택에서 제외 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팜유 바이어 스코어카드 확인 !! 소비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5월의 배경화면 5월 배경 화면 주제는 팜유산업으로 고통받고 있는 동물입니다. 우리에게는 조금 낯선, 보르네오 피그미 코끼리와 수마트란 코뿔소입니다. 팜유산업으로 파괴되어가는 생물 다양성 문제를 한번 더 고민 해볼 수 있도록 5월 배경화면으로 선정하였습니다. WWF Korea 후원신청 기업은 고객의 생각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팜유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소비의 주체인 우리의 생각과 생활 양식 그리고 습관의 변화가 세상을 바꾸는 시작입니다. 자연이 보여주는 진실은 간단합니다. 우리와 함께할 때 더 강해진다는 것. WWF가 꿈꾸는 '인류와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는 우리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때 가능한 일입니다. 우리 모두의 생각과 선택 그리고 행동들이 변하여 힘을 합칠 때 만들 수 있습니다. 후원자님의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5월의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과 앞으로 더 알아가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후원자님의 의견은 소중합니다! 이달 설문 참여 / 지난 설문 보기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글 상세보기
  • 22 Apr 2022
    2022년 4월 판다메일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본격적으로 봄꽃이 찾아오고 식목일이 있는 4월에는 세계 펭귄의 날도 있습니다. 남극에 서식하는 황제펭귄과 아델리펭귄들은 바다가 얼어붙는 4월경 북쪽으로 이동을 시작해서 25일경에 맥머도(McMurdo) 남극관측기지 앞을 지나가는데 이 일정에 맞춰서 25일을 세계 펭귄의 날로 정했다고 합니다.  현재 전세계에는 총 17종의 펭귄이 서식하고 있는데 이중 11종이 멸종위기종 또는 취약종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펭귄의 개체수 감소는 지구온난화로 해빙이 녹으면서 해빙 밑에서 자라는 크릴새우의 먹이가 감소하고 건강보조식품이나 낚시용 미끼 등의 용도로 무분별하게 크릴새우를 조업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4월 판다 메일은 남극 생태계 지표생물인 펭귄을 생각하면서 시작합니다.   < 4월 주요 소식 > [환경 이야기] 지구환경을 지키는 나무의 역할 [동물 이야기] 돌고래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5가지 [국제 환경 보고서] IPCC 기후변화 보고서 발표 4월의 무료 배경화면   [환경 이야기] 지구 환경을 지키는 나무의 역할 매년 4월 5일은 식목일인것은 잘 알고 계시지요? 그런데 혹시 식목일의 유래가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4월 5일은 신라가 당나라의 세력을 한반도로부터 몰아내고, 삼국통일의 성업을 완수한 677년(문무왕 17) 2월 25일에 해당되는 날이며, 또한 조선 성종이 세자·문무백관과 함께 동대문밖의 선농단에 나아가 몸소 제를 지낸 뒤 적전(籍田)을 친경(親耕)한 날인 1493년(성종 24) 3월 10일에 해당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이 날은 통일성업을 완수하고, 왕이 친경의 성전(盛典)을 거행한 민족사와 농림사상에 매우 뜻있는 날일 뿐만 아니라, 계절적으로 청명(淸明)을 전후하여 나무 심기에 좋은 시기이므로, 1949년 대통령령으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건>을 제정하여 이 날을 식목일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래가 깊은 식목일을 맞아 나무가 우리 생활에 어떤 혜택을 주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까요? 혜택 보러가기   [동물 이야기] 돌고래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5가지 4월 14일은 돌고래의 날입니다. 우리에게 너무나 친근한 돌고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고래는 이빨을 가진 ‘이빨고래’와 수염이 있는 ‘수염고래’ 두 종류로 나뉘는데 돌고래는 몸집이 작은 이빨고래예요. 몸길이가 4~5 m 이상으로 크면 고래(whale), 그보다 작으면 돌고 래(dolphin)라 부르지요. 돌고래라는 단어는 주둥이가 나온 게 꼭 돼지주둥이 같아서 돼지의 옛 명칭인 '돝'을 붙인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에선 곱등어라고 부르며, 제주도에선 곰새기, 곰세기, 곰수기, 통영에선 곰싱이, 부산에선 곱시기로도 불리는 돌고래는 해양 생태계의 전반적인 균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예전부터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우리에게 친근한 돌고래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5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가요? 보러가기   [국제 환경 보고서] IPCC 기후변화 보고서 발표 혹시 IPCC라는 단체를 아시나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는 1988년 유엔 전문기구인 세계기상기구(World Meteorological Organization, WMO)와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al Programmes, UNEP)에 의해 설립되어 과학적 연구를 토대로 인간 활동에 대한 기후변화 위험을 평가하고는 단체입니다. 최근 IPCC에서  온실가스의 배출 경향과 원인, 단기 및 중장기 목표에 부합하는 온실가스 배출 완화(Mitigation) 시나리오를 소개하고 또한, 국제사회가 정한 기후변화 완화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방법을 동원할 수 있는지, 이로 인한 영향은 무엇인지 논의한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국가 및 지역 차원의 정책, 기관 및 조직, 재정, 기술혁신, 그리고 이 모든 방법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전환을 가속화 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소 딱딱한 내용이지만 기후과학이 보여주는 우리의 현재와 미래, 기후변화관련 최신 동향등을 볼 수 있는 아주 의미 있는 보고서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관련 보도자료 보러가기   4월의 배경화면 4월의 배경화면으로는 우리에게 친근한 돌고래의 이미지를 골라보았습니다. 항상 무리를 이루고 힘차게 유영하는 돌고래의 기운을 가득 담아가세요! 사진을 클릭 또는 탭하셔서 다운로드 받아서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이 보여주는 진실은 간단합니다. 우리는 함께할 때 더 강해진다는 것. WWF가 꿈꾸는 인류와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는 우리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때 가능한 일이죠. 오직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칠 때 만들 수 있는 세상입니다.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달 설문 참여 / 지난 설문 보기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p{ margin:10px 0; padding:0; } table{ border-collapse:collapse; } h1,h2,h3,h4,h5,h6{ display:block; margin:0; padding:0; } img,a img{ border:0; height:auto; outline:none; text-decoration:none; } body,#bodyTable,#bodyCell{ height:100%; margin:0; padding:0; width:100%; } .mcnPreviewText{ display:none !important; } #outlook a{ padding:0; } img{ -ms-interpolation-mode:bicubic; } table{ mso-table-lspace:0pt; mso-table-rspace:0pt; } .ReadMsgBody{ width:100%; } .ExternalClass{ width:100%; } p,a,li,td,blockquote{ mso-line-height-rule:exactly; } a[href^=tel],a[href^=sms]{ color:inherit; cursor:default; text-decoration:none; } p,a,li,td,body,table,blockquote{ -ms-text-size-adjust:100%; -webkit-text-size-adjust:100%; } .ExternalClass,.ExternalClass p,.ExternalClass td,.ExternalClass div,.ExternalClass span,.ExternalClass font{ line-height:100%; } a[x-apple-data-detectors]{ color:inherit !important; text-decoration:none !important; font-size:inherit !important; font-family:inherit !important; font-weight:inherit !important; line-height:inherit !important; } #bodyCell{ padding:10px; } .templateContainer{ max-width:600px !important; } a.mcnButton{ display:block; } .mcnImage,.mcnRetinaImage{ vertical-align:bottom; } .mcnTextContent{ word-break:break-word; } .mcnTextContent img{ height:auto !important; } .mcnDividerBlock{ table-layout:fixed !important; } /* @tab Page @section Background Style @tip Set the background color and top border for your email. You may want to choose colors that match your company's branding. */ body,#bodyTable{ /*@editable*/background-color:#FAFAFA; } /* @tab Page @section Background Style @tip Set the background color and top border for your email. You may want to choose colors that match your company's branding. */ #bodyCell{ /*@editable*/border-top:0; } /* @tab Page @section Email Border @tip Set the border for your email. */ .templateContainer{ /*@editable*/border:0; } /* @tab Page @section Heading 1 @tip Set the styling for all first-level headings in your emails. These should be the largest of your headings. @style heading 1 */ h1{ /*@editable*/color:#202020;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26px; /*@editable*/font-style:normal; /*@editable*/font-weight:bold; /*@editable*/line-height:125%; /*@editable*/letter-spacing:normal; /*@editable*/text-align:left; } /* @tab Page @section Heading 2 @tip Set the styling for all second-level headings in your emails. @style heading 2 */ h2{ /*@editable*/color:#202020;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22px; /*@editable*/font-style:normal; /*@editable*/font-weight:bold; /*@editable*/line-height:125%; /*@editable*/letter-spacing:normal; /*@editable*/text-align:left; } /* @tab Page @section Heading 3 @tip Set the styling for all third-level headings in your emails. @style heading 3 */ h3{ /*@editable*/color:#202020;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20px; /*@editable*/font-style:normal; /*@editable*/font-weight:bold; /*@editable*/line-height:125%; /*@editable*/letter-spacing:normal; /*@editable*/text-align:left; } /* @tab Page @section Heading 4 @tip Set the styling for all fourth-level headings in your emails. These should be the smallest of your headings. @style heading 4 */ h4{ /*@editable*/color:#202020;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18px; /*@editable*/font-style:normal; /*@editable*/font-weight:bold; /*@editable*/line-height:125%; /*@editable*/letter-spacing:normal; /*@editable*/text-align:left; } /* @tab Preheader @section Preheader Style @tip Set the background color and borders for your email's preheader area. */ #templatePreheader{ /*@editable*/background-color:#FAFAFA; /*@editable*/background-image:none; /*@editable*/background-repeat:no-repeat; /*@editable*/background-position:center; /*@editable*/background-size:cover; /*@editable*/border-top:0; /*@editable*/border-bottom:0; /*@editable*/padding-top:9px; /*@editable*/padding-bottom:9px; } /* @tab Preheader @section Preheader Text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preheader text. Choose a size and color that is easy to read. */ #templatePreheader .mcnTextContent,#templatePreheader .mcnTextContent p{ /*@editable*/color:#656565;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12px; /*@editable*/line-height:150%; /*@editable*/text-align:left; } /* @tab Preheader @section Preheader Link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preheader links. Choose a color that helps them stand out from your text. */ #templatePreheader .mcnTextContent a,#templatePreheader .mcnTextContent p a{ /*@editable*/color:#656565; /*@editable*/font-weight:normal; /*@editable*/text-decoration:underline; } /* @tab Header @section Header Style @tip Set the background color and borders for your email's header area. */ #templateHeader{ /*@editable*/background-color:#FFFFFF; /*@editable*/background-image:none; /*@editable*/background-repeat:no-repeat; /*@editable*/background-position:center; /*@editable*/background-size:cover; /*@editable*/border-top:0; /*@editable*/border-bottom:0; /*@editable*/padding-top:9px; /*@editable*/padding-bottom:0; } /* @tab Header @section Header Text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header text. Choose a size and color that is easy to read. */ #templateHeader .mcnTextContent,#templateHeader .mcnTextContent p{ /*@editable*/color:#202020;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16px; /*@editable*/line-height:150%; /*@editable*/text-align:left; } /* @tab Header @section Header Link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header links. Choose a color that helps them stand out from your text. */ #templateHeader .mcnTextContent a,#templateHeader .mcnTextContent p a{ /*@editable*/color:#007C89; /*@editable*/font-weight:normal; /*@editable*/text-decoration:underline; } /* @tab Body @section Body Style @tip Set the background color and borders for your email's body area. */ #templateBody{ /*@editable*/background-color:#FFFFFF; /*@editable*/background-image:none; /*@editable*/background-repeat:no-repeat; /*@editable*/background-position:center; /*@editable*/background-size:cover; /*@editable*/border-top:0; /*@editable*/border-bottom:2px solid #EAEAEA; /*@editable*/padding-top:0; /*@editable*/padding-bottom:9px; } /* @tab Body @section Body Text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body text. Choose a size and color that is easy to read. */ #templateBody .mcnTextContent,#templateBody .mcnTextContent p{ /*@editable*/color:#202020;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16px; /*@editable*/line-height:150%; /*@editable*/text-align:left; } /* @tab Body @section Body Link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body links. Choose a color that helps them stand out from your text. */ #templateBody .mcnTextContent a,#templateBody .mcnTextContent p a{ /*@editable*/color:#007C89; /*@editable*/font-weight:normal; /*@editable*/text-decoration:underline; } /* @tab Footer @section Footer Style @tip Set the background color and borders for your email's footer area. */ #templateFooter{ /*@editable*/background-color:#FAFAFA; /*@editable*/background-image:none; /*@editable*/background-repeat:no-repeat; /*@editable*/background-position:center; /*@editable*/background-size:cover; /*@editable*/border-top:0; /*@editable*/border-bottom:0; /*@editable*/padding-top:9px; /*@editable*/padding-bottom:9px; } /* @tab Footer @section Footer Text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footer text. Choose a size and color that is easy to read. */ #templateFooter .mcnTextContent,#templateFooter .mcnTextContent p{ /*@editable*/color:#656565; /*@editable*/font-family:Helvetica; /*@editable*/font-size:12px; /*@editable*/line-height:150%; /*@editable*/text-align:center; } /* @tab Footer @section Footer Link @tip Set the styling for your email's footer links. Choose a color that helps them stand out from your text. */ #templateFooter .mcnTextContent a,#templateFooter .mcnTextContent p a{ /*@editable*/color:#656565; /*@editable*/font-weight:normal; /*@editable*/text-decoration:underline; } @media only screen and (min-width:768px){ .templateContainer{ width:600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body,table,td,p,a,li,blockquote{ -webkit-text-size-adjust:none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body{ width:100% !important; min-width:10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RetinaImage{ max-width:10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Image{ width:10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CartContainer,.mcnCaptionTopContent,.mcnRecContentContainer,.mcnCaptionBottomContent,.mcnTextContentContainer,.mcnBoxedTextContentContainer,.mcnImageGroupContentContainer,.mcnCaptionLeftTextContentContainer,.mcnCaptionRightTextContentContainer,.mcnCaptionLeftImageContentContainer,.mcnCaptionRightImageContentContainer,.mcnImageCardLeftTextContentContainer,.mcnImageCardRightTextContentContainer,.mcnImageCardLeftImageContentContainer,.mcnImageCardRightImageContentContainer{ max-width:100% !important; width:10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BoxedTextContentContainer{ min-width:10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ImageGroupContent{ padding:9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CaptionLeftContentOuter .mcnTextContent,.mcnCaptionRightContentOuter .mcnTextContent{ padding-top:9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ImageCardTopImageContent,.mcnCaptionBottomContent:last-child .mcnCaptionBottomImageContent,.mcnCaptionBlockInner .mcnCaptionTopContent:last-child .mcnTextContent{ padding-top:18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ImageCardBottomImageContent{ padding-bottom:9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ImageGroupBlockInner{ padding-top:0 !important; padding-bottom: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ImageGroupBlockOuter{ padding-top:9px !important; padding-bottom:9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TextContent,.mcnBoxedTextContentColumn{ padding-right:18px !important; padding-left:18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nImageCardLeftImageContent,.mcnImageCardRightImageContent{ padding-right:18px !important; padding-bottom:0 !important; padding-left:18px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mcpreview-image-uploader{ display:none !important; width:10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Heading 1 @tip Make the first-level headings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 h1{ /*@editable*/font-size:22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25%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Heading 2 @tip Make the second-level headings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 h2{ /*@editable*/font-size:20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25%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Heading 3 @tip Make the third-level headings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 h3{ /*@editable*/font-size:18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25%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Heading 4 @tip Make the fourth-level headings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 h4{ /*@editable*/font-size:16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5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Boxed Text @tip Make the boxed text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We recommend a font size of at least 16px. */ .mcnBoxedTextContentContainer .mcnTextContent,.mcnBoxedTextContentContainer .mcnTextContent p{ /*@editable*/font-size:14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5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Preheader Visibility @tip Set the visibility of the email's preheader on small screens. You can hide it to save space. */ #templatePreheader{ /*@editable*/display:block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Preheader Text @tip Make the preheader text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 #templatePreheader .mcnTextContent,#templatePreheader .mcnTextContent p{ /*@editable*/font-size:14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5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Header Text @tip Make the header text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 #templateHeader .mcnTextContent,#templateHeader .mcnTextContent p{ /*@editable*/font-size:16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5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Body Text @tip Make the body text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We recommend a font size of at least 16px. */ #templateBody .mcnTextContent,#templateBody .mcnTextContent p{ /*@editable*/font-size:16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50% !important; }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480px){ /* @tab Mobile Styles @section Footer Text @tip Make the footer content text larger in size for better readability on small screens. */ #templateFooter .mcnTextContent,#templateFooter .mcnTextContent p{ /*@editable*/font-size:14px !important; /*@editable*/line-height:150% !important; } }
    글 상세보기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Together Possible

후원하기

WWF 활동분야

WWF는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아래 6개 보전 영역에 걸쳐 활동하고 있습니다.

NEW DEAL
FOR NATURE
AND PEOPLE

자연과 사람을 위한 뉴딜
생물다양성의 손실을 막고 2030년까지
자연을 회복의 길로 전환하기 위한 3가지 주요 목표
자연 서식지의 보전
보전 노력의 확대와 지속가능한 관리 및 복원
생물종 멸종 방지
지속가능하지 않은 방식의 야생 생물종 착취와
불법 거래 종식
생산과 소비의 생태발자국 감소
에너지, 농업, 어업, 인프라와 같은 여러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로의 전환과 이를 뒷받침 하기 위한 금융 흐름의 변화 도모

캠페인

우리의 지구를 지키기 위한 WWF의 캠페인에 함께 해주세요.

최신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더보기

  • 게시물이 없습니다.
더보기

  • 게시물이 없습니다.
더보기

  • 게시물이 없습니다.
더보기

세미나

  • 게시물이 없습니다.
세미나더보기

인재채용

인재채용더보기

판다메일

판다메일더보기

기후행동 컨퍼런스

기후행동 컨퍼런스더보기

Our Planet WWF x Netflix

Our Planet WWF x Netflix더보기

판다토크

판다토크더보기

지구생명보고서

지구생명보고서더보기

소식

소식더보기

언론보도

언론보도더보기

영문보고서

영문보고서더보기

연례보고서

연례보고서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