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도자료]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 WWF-Korea 신임 이사장 취임
23 Aug 2022

본문

- 식물성 식품 대표 기업 올가니카 홍정욱 회장, 자연보전 이끄는 WWF-Korea 이사장 취임

- 홍정욱 이사장 “모든 생명체의 운명이 우리 세대에 달려”, ”지구를 위한 최선의 솔루션 찾을 것”



국제 자연보전기관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신임 이사장으로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이 8월 23일 취임했다. 


홍정욱 신임 이사장은 현재 국내 대표적인 식물성 식품기업인 올가니카의 창업자이자 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17년 동안 종합 언론사 헤럴드를 경영했다. 또, 제18대 국회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 저서를 발간한 작가이기도 하다.


홍 이사장은 지난 2017년부터 WWF-Korea 이사로 활동하며 인연을 이어왔다. 또한, 개인 후원자이자 기업 파트너사, 자연보전의 메시지를 알리는 활동가로서 어스아워를 비롯한 다양한 WWF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줄곧 WWF 활동에 뜻을 함께 해왔다.


별도의 취임식 없이 인사말을 통해 홍 이사장은 “기후변화는 인류가 맞닥뜨린 최대의 위기이며, 우리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세대이다. 지구를 공유하고 있는 모든 생명체의 운명이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라며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 “WWF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함께 지구를 위한 가장 현명한 솔루션을 모색해 실천에 옮기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온 한국의 위상에 걸맞게 세계 환경 보전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취임의 각오를 밝혔다.


WWF(세계자연기금)는 1961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보전기관으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500만 명의 후원자들과 함께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미래를 만들고자 활동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