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소식] WWF, 용산구시설관리공단과 기후위기 대응 및 자연생태계 보전 업무협약 체결
15 Oct 2025

본문

WWF(세계자연기금)는 10월 15일 용산구시설관리공단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과 자연생태계 보전, 공익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자연보전기관 간의 실질적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부 플랫폼 ‘클릭투기부(Click to Give)’ 공동 활용 ▲기후위기 대응 및 생태계 보전 활동 참여 촉진 시민 환경 역량 강화기관교류·협력 확대를 주요 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클릭투기부’는 WWF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연계 디지털 기부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제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일부가 WWF의 자연보전 기금으로 적립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은 기관 내 구매 시스템에 이 플랫폼을 적용, 공공기관의 구매 활동이 곧 환경 보호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WWF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계 보전 활동의 실효성을 높이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c497ec64a9c022cba3e54119c0dc7af9_1761551824_8404.jpg
성기욱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박민혜 한국WWF 사무총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