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제2회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 개최...기업의 플라스틱 감축 의지 다져
07 Dec 2021

본문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는 지난 12월 6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국내 12개 기업과 함께 제2회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WWF의 기업 플라스틱 감축 선언인 PACT(Plastic ACTion)에 가입한 *9개 기업과 관심 기업 3개 이해관계자들을 초청해서 기업들간의 플라스틱 관련 현황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라운드테이블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플라스틱 감축 사례로 P&G의 지속가능성 총괄 Deepa Vaidyanatha가 글로벌 제조사의 순환경제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 대해 발표했고, 국내 기업 사례로 SKC의 친환경소재마케팅팀의 신대용 PL이 지속가능한 신소재 연구동향을 소개했다. 다음으로는 WWF-Korea의 파트너십팀 전수원 과장이 PACT 기업 현황과 기업 공동의 플라스틱 감축 목표에 대해 소개했다. 행사의 마지막 세션으로 각 기업들이 속한 업계의 플라스틱 동향과 각 사의 플라스틱 감축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PACT 관심 기업으로 참여한 3개 기업들 또한 각 사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다양한 업계의 이해관계자들과 네트워킹을 하며 다른 기업들의 순환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기업들의 플라스틱 문제 해결 노력과 함께 WWF는 앞으로도 범분야적인 기업들간의 협력을 도모하며 더욱 효율적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또한, 대중 홍보와 교육을 통해 대체 가능한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고, 기업 생태계를 자원순환의 구조로 변화시켜 WWF의 No Plastic in Nature by 2030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 PACT 가입 기업: 초기 멤버는 매일유업밀레니엄 힐튼 서울산수음료아모레퍼시픽올가니카우아한형제들이며, 이번에 신규로 우리카드워커힐 호텔앤리조트CH코스메틱이 가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