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소식] WWF,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원더플 6 캠퍼스 챌린지’ 진행
26 Aug 2025
본문
지난 8월 22일, WWF(세계자연기금)는 한국 코카-콜라, 테라사이클 코리아와 함께 한국 코카-콜라 사옥에서 ‘원더플 6 캠퍼스 챌린지’에 선발된 29개 대학 리더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원더플(ONETHEPL)’ 캠페인은 ‘한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이라는 뜻으로, 국내 플라스틱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0년부터 이어져 온 활동이다. 특히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하는 ‘Bottle to Bottle’ 시스템을 알리고 대중의 참여를 독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기존 일반인 대상의 ‘모두의 챌린지’와 함께 청년 세대를 위한 ‘캠퍼스 챌린지’가 새롭게 시작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별 리더 간 친목을 다지는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과 함께 원더플 캠페인과 ‘Bottle to Bottle’ 자원순환 과정을 소개하는 세션이 마련됐다. 이어 조별 활동을 통해 캠퍼스 챌린지 운영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도서관·학생회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제로웨이스트 박스를 설치하거나, 학과·동아리 단위 경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캠퍼스 챌린지는 9월 한 달간 29개 대학에서 진행된다. 각 학교 리더들은 교내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수거하기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수거된 페트병은 GS25 반값택배 서비스를 통해 회수해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 이전글 WWF, 롯데마트와 ASC 인증 수산물을 활용한 쿠킹클래스 성료 25.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