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18년 9월 판다메일
28 Sep 2018

본문

 
 
기후변화 대응에 후원자님이 더하게 될 무게
 

지난 여름은 기후변화가 이미 후원자님의 코앞에 다가왔다며 40도가 넘는 무더위로 뜨겁게 성토했던 계절입니다.
기후변화가 더 진전되는 것을 막으려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까요? WWF가 정부와 기업, 과학자들과 시민사회와 함께 하는 기후변화 대응 활동에 후원자님을 초대합니다. WWF후원자님들이 컨퍼런스에 함께 하시는 것은 이 사회의 산업과 정책을 끌어가는 정부와 기업들에게도 묵직한 메시지가 될 것입니다.
후원자님도 책임있는 소비자이자 시민의 자격으로 컨퍼런스에 참석해주세요.

 

▶ 행사제목 : 기후행동컨퍼런스 2018

▶ 장소 : 서울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볼룸

▶ 일시 : 2018년 10월 10일(수) 10:00~17:00

▶ 문의 : event@wwfkorea.or.kr

▶ 본 행사는 Citi은행과 공동으로 주최합니다.

 
주  최   |
 
후  원   |
 
공지 자세히 보기
 
사전등록
 
 
 
 
What are Coming?
 

· WWF후원자님들이 심은 전기Free 천연 공기청정기

· 후원자님이 참여하실 수 있는 10월의 ‘자연스러운 하루’ 시리즈

· 자연이 가진 위대한 가치를 보여준 캄차카반도 – K2 X WWF어스키퍼 캄차카 원정대 후기

· 우리는 플라스틱을 얼마나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요

· [자연스런 생활] WWF가 제안하는 플라스틱 줄이기 팁

· [동영상] 인도네시아의 호랑이 리마를 만나보세요

 
 
 
WWF후원자님들이 심은 전기Free 천연 공기청정기
 
 

푸른 숲과 넓은 풀밭이 잘 가꾸어져 저녁 노을질 때 더 아름다운 노을공원. 그러나 예전에는 난지도라 불렸던 100미터 높이 쓰레기 산에 WWF의 후원자님들이 모였습니다. 도무지 자연스럽지 않을 것 같은 이 인공산(人工山)에서 진행된 WWF자연스러운 하루는 아이러니하면서도 진한 의미를 후원자님들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후원자님들은 꾸지나무 묘목을 산책로 길가에 심고, 작은 포트에 담긴 도토리나무 묘목을 큰 포트로 옮겨 담으면서 척박한 환경에서도 생명을 움트는 자연의 위대함을 손끝으로 느꼈답니다. 삽으로 땅을 파고, 묘목을 세워 잡고, 흙을 덮으며, 물을 주는 과정을 겪으며 후원자님들은 어떤 마음을 나무에 담았을까요?

야생동물들이 돌아오는 숲? 도시를 시원하게 해주는 천연 에어컨? 전기가 필요 없는 천연 공기청정기?

후원자님들이 저마다 다른 바램과 마음을 담아 나무를 심었지만, 하나로 모아지는 공통분모는 이제는 모두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기 원한다는 것입니다.

 
WWF자연스러운 하루 – 후기보러가기
 
후원자님의 후기 블로그
 
 
 
 
후원자님이 참여하실 수 있는 10월의 ‘자연스러운 하루’ 시리즈
 
 

후원자님이 참여하실 수 있는 10월의 자연스러운 하루

10월 6일(토)

새활용 클래스
<심박수 UP! 지구건강 UP! 새활용 줄넘기 만들기>
버려진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새 활용 줄넘기. 내가 만든 줄넘기로 열리는 줄넘기 왕 뽑기 대회! 지구를 살리고 건강도 지키는 이벤트에 함께하지 않으실래요?
 
새활용 클래스 줄넘기 만들기

10월 10일(수)

기후행동 컨퍼런스 2018
기후변화 1.5도를 달성하기 위한 “모두의 전략”.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WWF의 전문적인 활동과 글로벌트렌드를 모두 알 수 있는 특별한 시간. 기후변화 대응에 우리 정부와 기업들은 어떤 태도로 임하게 될까요? 그리고 우리의 시민사회가 취할 자세는? _후원자님은 책임있는 소비자이자 시민의 자격으로 컨퍼런스에 와주세요.
 
기후행동 컨퍼런스 2018
 
 
 
자연이 가진 위대한 가치를 보여준 캄차카반도 – K2 X WWF어스키퍼 캄차카 원정대 후기
 
 

머리로 아는 것과 눈으로 본 것, 그리고 실제로 겪은 것은 그 이해의 깊이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K2와 WWF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12명의 K2 X WWF어스키퍼 캄차카 원정대는 전세계 곰들의 약 20%가 서식하는 곰들의 땅 캄차카 반도에 다녀왔습니다.
웅장한 자연을 몸으로 겪은 어스키퍼들은 어떤 소감을 가슴에 품고 돌아왔을까요?

“캄차카 반도에서 인간과 자연의 공존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반드시 이루어야 할 일이라는 것을 느꼈다. 인간이 잠시 편의를 위해 훼손하고 있는 자연이 얼마나 위대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잊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다.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사소한 행동들(일회용품 사용 절제, 대중교통 이용)이 ‘같이’의 가치를 증명할 것이다.”

– K2 X WWF어스키퍼 송정섭

 
곰들의 땅 캄차카 간접체험하기

(WWF블로그로 Go!)

 
 
 
우리는 플라스틱을 얼마나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요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사용하는 비닐봉지가 독일의 6배, 핀란드의 100배? 도대체 몇 개나 사용하면 이정도나 될까요? 마트나 시장에서 물건을 사면서 하나하나 모여진 비닐봉지는 물건을 담아오는 30분 정도면 그 용도를 다하지만 세상에 자연적으로 남아있는 시간은 수만 배에 이릅니다. 우리는 비닐봉지 말고도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을 사용하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자세히 보기
 
 
 
[자연스런 생활] WWF가 제안하는 플라스틱 줄이기 팁
 
 

석기시대, 청동기시대, 철기시대를 거쳐 현대사회를 플라스틱 시대라고 한답니다. 산업화시대의 아주 혁명적인 물질이자 편리함의 끝을 보여주는 플라스틱. 너무 깊숙히 자리 잡은 나머지, 완전히 플라스틱을 쓰지 않는게 불가능해 보이겠지만, 사실은 20세기 이전의 인류는 플라스틱이 없이도 살았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생활 속의 대안들을 찾아봅시다.

 
생각보다 쉽고 많은
플라스틱 다이어트 팁
 
일상에서 진짜 변화를 만드는
7가지 플라스틱 대용품
 
 
 
 
[동영상] 인도네시아의 호랑이 리마를 만나보세요
picture
 
야생의 호랑이들이 같은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새끼를 낳아 번식할 수 있다는 것은 호랑이들의 서식지가 호랑이들에게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카메라트랩에 포착된 호랑이 리마를 영상 우측 하단의 날짜의 변화와 함께 확인해보세요.
 
동영상 보기
 
[후원자님들의 목소리] _NAME_님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picture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WWF-Korea에 해주고 싶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_NAME_님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되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대해보세요. 이달의 설문에도 참여하셔서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지난 설문 결과 보기   이달의 설문 참여하기
 
 
온라인에서 만나요.
 
 
 
(03188)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8 서울글로벌센터 7층
TEL: 02-6321-0330
Email: MEMBERS@WWFKOREA.OR.KR

매월 정기적으로 보내드리는 판다메일은 후원약정시 작성하신 이메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