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19년 3월 판다메일
15 Mar 2019

본문

 
 
 
1년에 1시간 전등을 끄고 기후변화 대응의 목소리를 모으는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 Earth Hour.
 

지나친 에너지 사용으로 기후변화는 더욱 심각해지고 수많은 야생동물이 멸종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올해 Earth Hour는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을 위해 전등을 끄고 지구를 위해 한 시간 휴식을 주는 의미에서 ‘#지구에 휴식을’ 슬로건 아래 진행됩니다.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지구에 휴식을 주는 Earth Hour2019에 함께 해요.

후원자님도 Earth Hour가 진행되는 동안 잠시 전등을 끄고, 지금까지 열심히 뛰어온 지구에게 “고마워, 수고 많았으니 이제는 조금씩 쉬어 가자” 라며 격려해주세요.

 

WWF의 글로벌 시그니처 캠페인 EARTH HOUR!
WWF 후원하시면서도 Earth Hour 모르시면 곤란해요!

 
EARTH HOUR 2019 자세히 보기
 
 
 
What are Coming?
 

· [영상] 토종고래 상괭이를 멸종위기에서 구하려면?

· 기업의 기후행동을 강화하는 WWF의 기후·에너지 프로그램

· WWF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방법

· [동영상] 북극곰이 사람처럼 행동한다면?

 
 
 
[영상] 토종고래 상괭이를 멸종위기에서 구하려면?
 
 

늘 우리 곁에 살았지만 수줍은 성격 탓에 있는 줄도 몰랐던 작은 고래 상괭이. 한 해 수천 마리가 인간의 그물에 걸려 죽는 상괭이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무고한 죽음이 없는 지속가능한 어업, WWF가 _NAME_님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후원자님이 꼭 보셔야 하는 아름답지만 너무 슬픈 영상
 
timeline.gif 0:00 ~ 국내 최초로 담긴 야생상괭이의 모습
timeline.gif 1:18 ~ 상괭이를 알려드려요
timeline.gif 2:08 ~ 상괭이가 고래인 줄 모르는 어민
timeline.gif 2:20 ~ 얼마나 많은 상괭이가 혼획되어 죽나?
timeline.gif 3:48 ~ WWF-Korea 이영란 팀장이 말하는 상괭이 멸종의 의미
timeline.gif 4:12 ~ 죽음의 그물 “안강망”
timeline.gif 6:22 ~ 상괭이 멸종위기의 해법 – 탈출 장치가 있는 그물
 
영상보기 (7분 34초)
 
 
 
기업의 기후행동을 강화하는 WWF의 기후·에너지 프로그램
 
 

이미 해외의 금융기관들은 우리나라 대기업들에게 장기적인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설정하거나 재생에너지 전환 흐름에 동참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참여하지 않으면 비즈니스가 어려워진다는 의미이지요.

WWF-Korea의 중점 사업인 기후·에너지 프로그램은 기업이 온실가스배출량을 줄이고 재생에너지를 비즈니스에 도입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방식의 변화를 유도하고, 이를 뒷받침 제도가 만들어지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WWF가 주도하고 있는 기후행동라운드테이블(CART: Climate Action Round-Table)과 여러 기관 및 기업, 국회가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 함께 하는 재생에너지선택권이니셔티브는 기업이 단순 사회공헌활동을 넘어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해 나감으로써 기후행동에 박차를 가하는 활동입니다.

 
WWF와 기업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기후변화대응을 고민하는
 
CART 자세히 보기
 
재생에너지 사용으로 기후변화 대응 의지를 선언한 기업들 보기
 
자세히 보기
 
 
 
 
WWF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의적인 방법
 
 

“사용하지 않는 전기기구의 콘센트는 뽑으세요”, “재활용품은 분리배출하세요"같은 당연한 말도 너무 자주 듣고, 듣는 순간 죄책감이 든다면 잔소리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WWF와 같은 환경 NGO는 우리의 자연을 다시 살려내기 위해서 사회와 대중들을 향해 끊임없이 ‘잔소리’를 해야하는 숙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잘 아는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WWF가 어떻게 대중들과 소통하고,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타일러 라쉬 WWF홍보대사가 소개하는 대중과의 소통, 캠페인, 보전활동 방식을 살펴보세요

 
WWF홍보대사 타일러 라쉬가 소개하는
 
WWF의 창의적인 활동 “자세히 보기”
 
 
 
[동영상] 만약 북극곰이 사람처럼 행동한다면
 
picture
 
평화로운 주말 아침, 우리 집에 북극곰이 찾아와서 주인행세를 한다면 우리는 어떤 마음이 들까요? 영상을 보기 전 5초만 먼저 상상해보세요.
 
동영상 보기
 
 
[후원자님들의 목소리] 후원자님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picture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WWF-Korea에 해주고 싶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후원자님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되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대해보세요. 이달의 설문에도 참여하셔서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지난 설문 결과 보기   이달의 설문 참여하기
 
 
온라인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