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19년 8월 판다메일
14 Aug 2019

본문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

절정의 여름휴가시즌을 건강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몇 년째 극성스럽게 더운 여름을 겪다 보니 기후변화가 정말 남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후원자님께 보내드리는 판다메일이 WWF가 후원자님과 함께 자연을 보전하고, 기후변화에도 대응하고 있는 소식으로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는 소식지가 되면 좋겠습니다.

 
photo2.jpg
 
이정혁
Sr. Retention Officer
 
 
???? 8월 주요 소식
 

• [자연스러운 생활] 의류 쇼핑을 끊은 지난 2년의 단상

• [인터뷰] WWF-Korea 파트너십팀의 New Panda 홍나희님을 소개합니다.

• [소식] 판다토크, 플라스틱을 말하다

• [동영상] 후원자님의 후원으로 WWF는 바다를 위해서 어떤 방법으로 일을 할까요?

 
 
 
 
 
[자연스러운 생활] 의류 쇼핑을 끊은 지난 2년의 단상
 
 

문득 자연에 빚을 지고 있다는 채무감을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어느 순간 찾아온 자연에 대한 미안한 마음에 무언가 실천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셨다면 후원관리 담당자인 전효은님의 경험담을 읽어보세요.

WWF에 몸을 담은 지난 2년 동안 효은님은 결심과 생활을 일치하는 노력을 기울였다고 해요. 그 중 하나가 ‘새 옷 사지 않기’ 였답니다. 2년 만에 가디건을 하나 사게 됐는데, 그 때의 감회가 무척 새로웠던 것 같습니다. 효은님의 마음이 어땠는지 버튼을 눌러 읽어보세요.

 
전효은님의 자연스러운 생활 실천 소감 읽어보기
 
 
 
[인터뷰] WWF-Korea 파트너십팀의 New Panda 홍나희님을 소개합니다.
 
 

WWF는 우리에게 신비롭지만 멸종위기에 처했던 판다를 로고의 주인공이자 기관의 상징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WWF의 임직원들을 ‘판다(The Pandas)’라고 부른답니다. 지난 6월부터 판다메일을 통해 WWF의 판다를 후원자님들께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회원(후원자)로서 WWF를 지켜보고 후원하다가 지난 7월부터 ‘판다’가 된 홍나희님을 회원(후원자)님들께 소개합니다.

 
New Panda 홍나희님의 기사 읽기
 
 
 
[소식] 판다토크, 플라스틱을 말하다
 
 

후원자님들이 주시는 설문의 답변을 보면 플라스틱에 대한 문의가 자주 들어옵니다. 전 세계적인 플라스틱 대란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궁금하셨기 때문일 거예요.
WWF는 지난 7월 15일 자연과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는 TED형식의 강연인 판다토크를 열어 플라스틱이 자연에 미치는 문제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판다토크에서 나눈 플라스틱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WWF-Korea 이영란 해양보전 팀장

「플라스틱이 해양생물에 미치는 영향」21분 14초

 
 
 

스마트에코 김익대표

「플라스틱 자원의 순환」23분 5초

 
 
 

수퍼빈 김정빈 대표

「로봇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재활용 문화 조성」12분 40초

 
 
 
 
[동영상] 후원으로 WWF는 바다를 위해서 어떤 방법으로 일을 할까요?
 
 

WWF-Korea의 주요 활동을 꼽으라면 지속가능한 바다를 만드는 활동이 있습니다. WWF가 바다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마다 ‘지속가능하다?’, ‘지속가능한 바다?’, ‘바다가 왜?’ 수산물이 도대체 무슨 문제야? 라는 질문을 하신 적이 있으셨다면 이 동영상을 한번 시청해보세요. WWF가 지속가능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왜’ 일하는지를 이해하시게 될 거예요.

 
WWF의 해양보전활동 영상보기
※ 영상 길이 : 2분 53초
 
 
 
연례보고서 책자 신청하기
 
picture
 
오래 두고 보길 원하시는 분, 손끝으로 ‘스륵’ 책장 넘기는 소리를 좋아하시는 분, 디지털보다는 아날로그가 더 편리하신 분들을 위해 수요에 맞게 보고서를 인쇄할 계획입니다. 필요한 수량을 예측할 수 있도록 아래의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나는 책자로 받아 보겠어요! (신청하기)
 
 
[후원자님들의 목소리]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picture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WWF-Korea에 해주고 싶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후원자님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되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대해보세요. 이달의 설문에도 참여하셔서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지난 설문 결과 보기   이달의 설문 참여하기
 
 
온라인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