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19년 10월 판다메일
15 Oct 2019

본문

스마트폰에서 보기 힘드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안녕하세요. <<후원자명>>후원자님,

지난 달 판다메일을 통해 모집한 자원봉사활동 기억하시지요? WWF는 지난 9월 28일 파트너인 HSBC의 임직원가족들과 WWF의 후원자님들 100명과 함께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유해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날의 자원봉사는 습지복원과 기후변화 1.5도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으로 시작했으며, 해가 내리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외래종이자 생태교란식물인 가시박을 제거하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됐습니다.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10월의 주요 소식

  • 올겨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앞은 WWF기부자들의 순례지가 된다!
  • "애들은 놔줘라!" 치어럽밴드 신청하기(무료)
  • 길에 누워 기후변화를 막아 세우다!
  • 해수면이 1880년과 비교해 얼마나 상승했는지 한번 보실래요?
  • [동영상] "화석연료에 투자되는 보조금! 당신이 낸 세금이고, 당신이 은행에 저금해둔 돈이예요!"
 

[특별후원 이벤트]
올 겨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앞은 WWF 기부자들의 순례지가 된다!

지속가능한 우리의 바다를 살리고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부로 응원해주세요. 반짝 기부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이름은 롯데월드타워 앞 소나무 가로수의 월동피복에 전시됩니다. 2019년 10월 15일 ~ 10월 24일 오직 열흘만 열려있는 특별한 기부의 기회.

11월 1일 놓칠 수 없는 특별 후원 참여자 혜택 세가지!


하나! 가로수 소나무가 내 이름이 달린 옷을??
11월 1일부터 세달간 롯데월드 타워앞 가로수들이 특별후원에 참여한 후원자님들의 이름표가 달린 옷을 입고 있을거예요.

둘! WWF후원자들의 에코라이프를 위한 판다토크 강연!!
지속가능한 우리의 미래와 친환경적인 생활에 대한 감동과 에코라이프 꿀팁을 얻어가세요!

셋! 「해양플라스틱」과 「기후변화」 주제의 전시작품 감상 및 작가와의 만남
롯데월드타워 앞에 설치되는 이글루 돔에는 「해양플라스틱」과 「기후변화」 주제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최성임 작가의 작품 설명을 겻들여 감상하면 자연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이 뿜뿜!
반짝 기부 이벤트 자세히 보기
일단 기부하기
 

“애들은 가라!” 치어럽 밴드 신청하기(무료)

지난 봄, 맛있는 음식으로 급부상했던 총알 오징어가 아직 어른이 채 되지 않은 새끼 오징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아셨나요? 술안주로 사랑받는 노가리가 지금은 우리 바다에 돌아오라고 복원이 한참 진행중인 명태의 새끼라는 사실은요? 인간적으로 애들은 놔줘야죠.

WWF가 야심차게 발표한 치어럽 밴드를 손목에 차고 시장이나 바다로 나가보세요. 아직 잡히면 안되는 치어인지 궁금하다면 손목에서 바로 ‘주욱!’ 풀어 생선의 길이를 재 보세요. 

낚시 바늘에 어린 물고기(치어)가 잡히면 쿨하게 놔주면서 얘기하세요.
 

“애들은 가라~”

치어럽 캠페인 자세히 보기

치어럽 밴드 신청하기

 

길에 누워 기후변화를 막아 세우다!

국제적인 환경운동가가 된 어린 소녀 그레타 툰베리의 목소리는 전 세계의 지지를 얻어 지난 9월 21일 우리나라에서도 기후위기 대응을 촉구하는 행진으로 이어졌습니다. 서울 대학로에서는 WWF의 후원자님들을 포함해 약 3천여 명이 행진에 참여했습니다.

동물을 좋아하는 전연선 어린이 후원자는 어머니와 함께 기후위기 비상행동 행진에 참여해 “이번 경험을 계기로 자연보전단체에서 활동하는 동물학자가 되고 싶다"며 자연을 향한 뜨거운 애정을 보여주었습니다.

9월 23일, UN 기후행동 정상회담에서 문재인대통령은  기후행동 정상회담연설에서 녹색기후기금(GCF) 공여액을 두 배로 늘리겠다고 발표하고 ‘세계 푸른 하늘의 날’ 지정을 제안했습니다.

WWF 기후·에너지 프로그램 안혜진 팀장은 “한국의 녹색기후기금 공여액 증액은 반가운 소식이지만 국제사회에서 보다  강력한 한국의 리더십을 기대한다”며 ‘세계 푸른 하늘의 날’ 지정 제안에 그치지 않고, 대기오염도 저감 및 기후를 실질적으로 안정화시킬 수 있는 기후완화 행동 조치를 강화해나가기를 바란다”다고 한국 정부의 기후변화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해수면이 1880년과 비교해 얼마나 상승했는지 한번 보실래요?

 

한반도 남쪽 지방에서 드물게 보이던 독성 해파리와 예전에는 발견되지 않았던 열대성 어종들이 출현하는 등 아열대 기후의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반도 연근해에 서식하던 한류성 어종들은 점차 북상하면서 자취를 감추고 있는 실정입니다.

 

바닷물이 따뜻해지고, 해수면이 상승하는 문제는 앞으로 2050년까지 우리 인류 10억 명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아주 긴급한 문제입니다.

해수면 상승 그래프 영상으로 보기
IPCC 해양 및 빙권 특별보고서 발간 보도자료 보기
 

국제적인 환경운동가 스웨덴의 16세 소녀 그레타 툰베리가 말합니다. "우리는 자연의 힘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 환경에 직접 투자하는 돈의 1000배를 화석 연료 보조금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건 당신의 돈이에요. 당신이 낸 세금이고 당신이 은행에 저축해 둔 돈이에요."

동영상 보기

여러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WWF-Korea에 해주고 싶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무엇이었을까요? 후원자님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되는 WWF-Korea의 활동을 기대해보세요. 이달의 설문에도 참여하셔서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지난 설문 보기  /  이달 설문 참여하기

 

온라인에서 만나요

웹사이트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