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20년 2월 판다메일
18 Feb 2020

본문

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우리가 지금처럼 지구의 자원을 무분별하게 써버린다면,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셨나요?
WWF가 발표한 ‘지구의 미래‘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자연파괴로 인해 전세계 7번째로 큰 GDP 손실을 입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지구를 잃는다면 우리 역시 살아갈 수 없다는 무서운 경고, 이번 판다메일에서 꼭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후원자님께 알려드릴 중요한 뉴스가 있는데요, 바로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사무국) 신임 사무총장님의 취임 소식입니다! 한국 판다들을 이끌 새로운 사무총장님의 소개와 함께 WWF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총장님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 2월의 주요 소식 >

• [인사] WWF-Korea, 홍윤희 신임 사무총장님을 소개합니다!
• 우리가 환경위기에 대비하지 않는다면…? "한국 GDP 손실액 세계 7위"
• [Thank you] 호주 산불 기부에 동참해주신 후원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 1살 참고래가 보낸 신호는 무엇이었을까?
    - WWF 이영란 해양보전팀장이 말하는 참고래 부검 이야기
• “쓰레기도 돈이다!” 어디야? 어떻게 하면 돼?
• [Earth Hour] 자연은 소중해, 후원자님을 어스아워에 초대합니다!
• 관람과 교육 일석이조! 제주 쓰레기 미술관으로 오세요!
•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설 서포터즈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 [동영상] 지구와 우리를 위한 날! 어스아워(Earth Hour)가 돌아옵니다!

[소개] WWF-Korea, 홍윤희 신임 사무총장님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WWF-Korea에 새로 취임한 홍윤희입니다. 제 환경경영 경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기업과 정부, 그리고 시민들과 함께 하여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후원자님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WF-Korea를 이끌 신임 사무총장님은 어떤 분일까요?

우리가 환경위기에 대비하지 않는다면…? "한국 GDP 손실액 세계 7위"
  -  WWF 지구의 미래 보고서, 한국 경제에 충격적 경고 전해

지구 생태계 변화로 인해 한국이 2050년까지 최소 100억달러(약11조8760억원)의 국내총생산(GDP) 손실을 입게 될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지구의 미래’는 자연파괴의 기회비용을 경제학 모델을 활용해 분석한 세계 최초의 보고서입니다. 인류가 환경 위기에 대비하지 않을 경우 한국이 조사대상 140개국 중 7번째로 큰 경제적 손실을 입게 될 것이라는 경고입니다. 

보고서 자세히 읽어보기

호주 산불 기부에 동참해 주신 후원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WWF-Korea는 지난 1월 16일 긴급 호주산불 모금을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1,166건의 후원으로 총 63,680,222원(2/16기준)이 모금되었음을 후원자님들께 알려드립니다.

WWF는 산불이 발생한 이래로 약 200만 호주달러를 투입하여 폐허가 된 산불피해 지역을 복구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기부하신 금액은 WWF 호주로 전달되어 긴급 구호 활동에 사용됩니다. 

WWF-Korea를 통한 호주산불 모금은 2월 말까지 열려 있으니 후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후원 참여하기

1살 참고래가 보낸 신호는 무엇이었을까?
   -  WWF 이영란 해양보전팀장이 말하는 참고래 부검 이야기

지난 1월 국내 최초로 진행된 대형 고래 부검 소식 다들 기억하시지요? 
부검 현장을 전두지휘한 WWF 이영란 해양보전팀장이 당시 현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참고래 부검의 의미를 되짚어 드립니다. 어린 참고래의 죽음이 우리에게 보내는 신호는 무엇일까요? 한겨레 신문과 진행한 독점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기사 보기

“쓰레기도 돈이다!” 어디야? 어떻게 하면 돼?

쓰레기도 돈이 된다는 사실 아셨나요? WWF와 KB국민은행, 수퍼빈이 함께 전국 곳곳에 설치한  재활용 쓰레기 수거 자판기(네프론)에 재활용 쓰레기를 넣으면 포인트도 받고, WWF에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전국에 설치된 네프론 자판기에 페트병과 캔 등을 재활용하면 현금처럼 쌓이는 포인트. 이 포인트를 KB국민은행 계좌를 이용해 현금으로 환전하면 그 만큼 은행에서 WWF에 매칭 기부를 합니다. 쓰레기를 재활용해 돈도 받고 기부도 한다는 놀라운 사실!

“난 본적이 없는데…” 하셨나요?

여기를 눌러 최신 위치를 찾아보세요. Go Go!

우리 동네에도 자판기가 있을까?

[Earth Hour]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에 후원자님을 초대합니다!

188개국에서 동시에 참여하는 지구촌 환경 캠페인 어스아워 (Earth Hour)가 곧 돌아옵니다!

WWF는 1년에 1번 1시간 만이라도 자연의 소중함과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자는 취지로 어스아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특히 다양한 "어스아워 문화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소식이 곧 어려분에게 도착할 예정입니다. 모두 오실거죠?!

관람과 교육 일석이조! 제주 쓰레기미술관으로 오세요!

후원자님, 제주도로 겨울여행을 계획중이신가요? 쓰레기가 예술 작품으로 변신하고, 쓰레기를 가져가면 쇼핑도 할 수 있는 특별한 미술관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재활용에 대한 인식개선 및 자원순환을 새로운 관점으로 제시하는 국내 최초의 쓰레기 미술관이 제주도에 열렸습니다. WWF는 자연보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미래 세대에 자원순환과 재활용에 대한 가치를 알리기 위한 쓰레기 미술관은 2020년 2월 2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플라스틱 관련 환경교육이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  

WWF는 어떤 교육을 할까요?

[기후에너지]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설 서포터즈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월 30일 기후행동에 앞장설 대학생 서포터즈 2기 출범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내일을 위한 변화(Change Now for Tomorrow)를 주제로 청년세대의 기후행동 인식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8주 동안 진행됩니다.

환경보전과 기후대응 활동에 첫 발을 뗀 서포터즈 분들이 미래 기후 전문가로 성장할 나비효과를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요? 후원자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지켜봐주세요!

서포터즈 활동 더 보기!
우리 모두의 집, 지구를 지키기 위해 함께 행동해요! 2020년 3월 28일 오후 8시 30분, 카운트다운 시작! 2020년 어스아워 홍보영상 보기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지난 설문 보기 / 이달 설문 참여하기
Website
Facebook
Instagram
YouTube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www.wwfkore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