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20년 3월 판다메일
30 Mar 2020

본문

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화창한 봄 날씨와는 달리 무거운 소식들만 들려오는 요즘, 많이 힘드시죠? 이번 판다메일에서는 후원자님들이 조금이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희망적인 소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WWF는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매년 전등 끄기 행사 [어스아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전적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자연을 생각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큰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에코팁과 지속가능한 밥상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프로그램은 물론 여러분이 참여할 수 있는 재밌는 챌린지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참여해 주세요!

항상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권연주 올림
/ Media advertising & Member Communications Officer

< 3월의 주요 소식 >

• [Earth Hour] 전 세계가 함께 하는 전등 끄기 행사에 후원자님을 초대합니다!
• [#팩트체크] 북극곰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10가지
• WWF-호주에서 감사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 [후원자 인터뷰] 영화 한 편에서 시작된 WWF와의 인연
• 기업 변화를 이끄는 파트너십팀이 하는 일이 궁금하신가요?
• [WWF X 코카-콜라] 물환원 프로젝트, 430일의 기적
• [기후에너지] 우리가 바로 미래 기후 전문가!
 

[Earth Hour] 전세계가 함께 하는 전등끄기 행사에 후원자님을 초대합니다!

전등을 끄고 생명의 빛을 켜는 한 시간. 하나뿐인 자연을 지키기 위한 약속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인류가 만든 기후변화와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깨닫고 변화를 만들기 위해 2007년 어스아워(Earth Hour)는 호주에서 시작됐습니다. 전 세계 188개국 18,000곳의 랜드마크가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에 후원자 여러분도 동참해주세요!

올해 어스아워에는 WWF-Korea 해양팀장이 말하는 지속가능한 바다 이야기와 스타셰프의 지속가능한 밥상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프로그램이 온라인 라이브 방송(PM 7:00~9:00)을 통해 진행됩니다.
WWF가 제안하는 에코팁을 비롯한 알찬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저녁 8시 30분에는 함께 전등도 꺼주세요!

  • Earth Hour 2020 (Live 방송)
  • 2020.03.28 (토) 저녁 7 – 9시
  • 전등끄는 시간: 저녁 8시 30분 - 9시 30분
어스아워 참여하기
 

[#팩트체크] 북극곰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10가지

지난 2월 27일은 세계 북극곰의 날이었습니다. 올해로 15년 된 ‘세계 북극곰의 날’은 기후변화에 대한 우려가 일상이 된 요즘 북극곰이 가진 상징성과 이들이 직면한 생존 위기를 널리 알릴 목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WWF는 북극곰과 북극 생태계를 보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활동을 하는데요, 북극곰의 날을 맞아 북극곰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10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북극곰에 대한 진실 10가지
 

WWF-호주에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WWF-Korea에서 진행했던 호주 산불 긴급 구호 기부가 마감되었습니다. 호주 산불 긴급 구호 기부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모금액 전액은 WWF-호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 호주산불 복원 기금 기부금 내역
- 후원 수: 3,909 건
- 후원금액: 89,584,277원

WWF-호주는 기금을 야생동물 치료를 위한 의료품 지급과 수의사 고용, 수의장비 지원에 우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식지 복원을 위한 장기적 활동에 여러분들의 후원금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해 주세요!  

다시 한번 깊은 관심을 가지고 기부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WWF-호주에서 보내온 감사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호주에서 보내 온 영상 보기
 

WWF란 후원자 여러분에게 어떤 의미인지 이야기를 듣는 코너!

후원자님들의 의견을 듣는 일이야말로 더욱 발전하는 WWF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일 것입니다. 이러한 취지로 앞으로 매달 다양한 후원자님의 WWF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

이번 판다메일에서는 범고래가 나오는 영화 크레딧에서 WWF를 보고 후원을 시작한 백민정 후원자님의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인터뷰 전문 보기
 

기업 변화를 이끄는 파트너십팀이 하는 일이 궁금하신가요?

{후원자명} 후원자님, WWF 하면 떠오르는 문구가 있으신가요?
바로 Together Possible(함께하면 가능해요)!
이 문구처럼 WWF는 공공과 민간 부문, 시민사회의 여러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환경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기업과 정부의 변화를 유도해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트너십 팀은 기업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로 전환하도록 하고,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에서 2019년 6월까지, WWF가 기업 파트너들과 함께 어떤 활동을 했는지 연례 보고서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연례 보고서 다운받기
 

[WWF X 코카-콜라] 물환원 프로젝트, 430일의 기적

지구에 있는 담수 중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물은 단 1%. 물이 없는 일상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한 자원입니다. 지속가능한 물을 위해 WWF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WWF는 코카-콜라와 함께 음료 제조 과정에서 쓰는 물의 양만큼 물 부족 지역에 수량을 확보하고 오염된 물을 정화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물환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해시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한 노력. 430일의 기다림 끝에 창포가 가득하고 물고기가 헤엄치는 저수지가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적의 시간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합니다.

영상 보기
 

[기후에너지] 우리가 바로 미래 기후 전문가!

혹시 해커톤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해킹+마라톤의 합성어로 하루 정도에 걸쳐 특정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해내는 활동을 일컫습니다. 여러 번 활동 소식을 전해드렸던 기후행동 서포터즈가 이번에는 환경 문제를 주제로 해커톤을 진행했습니다. 미래의 기후 전문가들이 도출해낸 해법은 무엇이었을까요?

서포터즈 활동 더 보기
 

전례 없는 호주 산불로 인해 슬픔에 잠긴 호주 시민과 야생동물에 닿은 지원의 손길. WWF-호주에서 전하는 감사의 인사를 함께 보세요! 영상보기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지난 설문 보기 / 이달 설문 참여하기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