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21년 7월 판다메일
16 Jul 2021

본문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7월 들어서면서 수시로 비가 오고,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감염자가 폭발적으로 늘은 이 시기 사회적 거리두기 잘 지키시며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판다메일에는 여름을 맞이하여 소비가 늘어나는 플라스틱 관련 소식이 있습니다. 나 하나쯤이야 보다는 나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함께 노력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7월 판다메일 시작합니다.

 
< 7월 주요 소식 >
  • [Plastic Free] 플라스틱 없는 하루
  • [멸종 위기] 국제 호랑이의 날
  • [글로벌 리포트] 책임투자 분석 보고서
  • [WWF in 예능] “오늘도 삽질”에 WWF가 나왔어요!
 

[Plastic Free] 플라스틱 없는 하루

7월 3일은 세계 비닐 봉투 안쓰는 날이었습니다. 20세기 최고의 발명품에서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어버린 플라스틱은 짧게 사용된 후 100년 이상 썩지않고 남아있죠.
특히 여름이 되어 소비가 많아진 컵, 페트병, 포장지 등 많은 일회용 플라스틱. 하루를 정하여 플라스틱이 없는 날로 지켜보아요!

세계 비닐 봉투 안쓰는 날 더 알아보기
오늘 하루 이런 실천은 어떠세요?
 

[멸종 위기] 국제 호랑이의 날

7월에는 국제 호랑이의 날도 있어요.  우리에게 친숙하고 동물원에도 항상 있는 호랑이여서 멸종 위기종이라는 생각이 잘 들지 않죠.
2010년 기준 야생에 생존하는 호랑이는 3,000마리가 조금 넘는 수준이었고, 다음 호랑이의 해인 2022년까지 개체수를 두배로 늘리기 위해 호랑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모아 목표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야생 호랑이를 두배로 늘리기 위한 프로젝트, TX2 (Tiger times 2)를 소개합니다.

TX2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글로벌 리포트] 책임투자 분석 보고서

WWF는  회복탄력성 및 지속가능성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발간했습니다. WWF는 아시아와 유럽의 30개 자산운용사의 성과를 평가했고 그 결과 아시아와 유럽 운용사 모두 책임투자 역량 구축을 위한 단계를 꾸준히 밟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보고서를 통해 WWF는 운용사 분석과 함께 책임투자 프랙티스를 위해 나아갈 길과 개선할 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보고서 소개와 다운로드
 

[WWF in 예능] “오늘도 삽질”에 WWF가 나왔어요!

유투브에서 웹 예능 “오늘도 삽질“ 보신 적 있으세요? 정재형님과 이장원님이 의뢰인의 요청을 받아 가드닝을 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의미도 있고 재미도 있답니다.
바로 지난 회에 저희 WWF가 출연하여 요청을 드렸는데요, 어떤 요청이었는지, 어떤 활동을 했는지 함께 보러 가실래요?

지금 보러 가기
 

지난 60년 동안, WWF는 사람과 자연이 번영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먼 길을 왔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함께 많은 것을 이루었지만, 앞으로 해야 할 일은 여전히 많습니다.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달 설문 참여 / 지난 설문 보기
Website
Instagram
YouTube
Facebook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