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21년 10월 판다메일
15 Oct 2021

본문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벌써 2021년도 10개월이 흘러 더위가 가고 푸르고 높은 하늘과 알록달록 색이 든 단풍을 기대하게 되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을 보며 이보다 신비하고 놀라운 것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고 자연에 파묻혀 가을 날씨를 실컷 즐기고 싶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계속 이처럼 신선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길 바라며 오늘도 함께 지구를 지키는 일에 힘 써보아요!

 
< 10월 주요 소식 >
  • [해양] 남방큰돌고래 소개서
  • [기후변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식탁
  • [인턴 후기] WWF 인턴 판다들의 활동 후기
  • [10월의 기념일] 세계 철새의 날
  • 10월의 무료 배경화면 받아가세요!
 

[해양] 남방큰돌고래 소개서

제주 연안을 따라 달리다보면 만날 수 있는 돌고래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 남방큰돌고래입니다.

남방큰돌고래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적색목록(Red List)에 멸종위기 준위협 단계로 지정되어 있는 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약 100여 마리 정도만 서식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연안에 서식하는 남방큰돌고래는 해양쓰레기나 폐어구에 피해를 입는 등 인간이 자연에 미쳐왔던 영향을 고스란히 받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우리의 가까이에서 살고있지만 잘 몰랐던 야생동물들의 소중함을 깨닫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남방큰돌고래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기후변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식탁

우리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우리의 식탁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량 생산 시스템을 이해하고 바로 나부터 변화를 위해 노력한다면 생물다양성을 지키고 자연을 보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와 지구를 위한 식량시스템 전환을 위해 지금 행동해야 합니다. 지구를 살리는 식습관에 대해 더 알아보고 기후위기, 생물다양성, 식량시스템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알아보아요.

자세히 알아보기
 

[인턴 후기] WWF 인턴 판다들의 활동 후기

지난 여름 약 두 달 동안 WWF-Korea에서 인턴 활동을 한 세 명의 판다들이 있습니다. 각각 시장 변화, 청소년 기후 교육, 기업의 환경 경영 분야에서 활동을 했는데요, 이들의 경험 이야기가 궁금하시죠? 세 판다들의 인턴 후기를 공유합니다.

활동 후기 더 읽어보기
 

[10월의 기념일] 세계 철새의 날

10월 9일은 세계 철새의 날이었습니다. 철새는 야생동물이 하는 이동 중 가장 긴 이동을 한다고 합니다. 하늘을 나는 철새는 지구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같지만, 철새 또한 모두 연결된 지구 생명체로서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위협 요인이 있는 지 함께 알아볼까요?

철새가 마주하는 위협 요인
 

10월의 배경화면

10월 30일 여우원숭이의 날을 기념하여 여우원숭이 배경 화면을 배포합니다.

리머(Lemur)라고도 불리우는 여우원숭이는 마다가스카르에서 무리를 지어 생활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종은 산림 파괴와 밀렵으로 인해 멸종위기입니다.

사진을 바로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로 사진은 컴퓨터 모니터에, 세로 사진은 휴대전화 사용에 적합합니다.

 
 

지구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지구를 살리는 식습관이랍니다. 몸과 지구를 건강하게 지키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달 설문 참여 / 지난 설문 보기
Website
Instagram
YouTube
Facebook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