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도자료]WWF-Korea, 코웨이와 파트너십 체결
07 Dec 2015

본문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대표 김동현, www.coway.co.kr)와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보전기구 세계자연기금(WWF)의 한국본부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는 자연환경보존 및 인류와 자연의 조화를 목표로 활동하는 세계자연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의 뜻에 동참하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코웨이는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후원을 비롯해 환경보전 인식 제고와 친환경제품 확산 등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의 다양한 활동을 2016년부터 5년간 적극 지원한다.
 
우선 코웨이에서 생산하는 리퍼브 제품 수익금의 일부를 후원기금으로 기부하여 캄보디아 우물 후속관리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리퍼브 제품(refurbished product)은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반환된 제품 중 가장 상태가 좋은 제품을 선별하여 제품분해·세척·부품교환·품질검사 등 새 제품과 동일한 과정으로 재생산한 제품이다. 기능은 같은 반면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해 알뜰한 소비와 자원순환에 도움이 된다. 코웨이는 2006년부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의 리퍼브 제품을 생산하며 환경보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웨이와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리퍼브 제품과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리퍼브 제품 수익금의 일부로 조성되는 후원기금은 캄보디아 식수문제 해결을 위한 우물 유지보수에 기부될 예정이다. 코웨이가 지난 2006년부터 캄보디아의 열악한 수질환경과 식수부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매년 약 100개씩 지원하여 올해 1000개 완공을 달성한 ‘캄보디아 우물파기’ 사회공헌의 연장선으로, 코웨이와 세계자연기금이 1000개 우물에 대한 후속관리를 공동추진한다. 우물 후속관리는 ▲수질 정기조사 ▲간이정수장치 보급 ▲우물 노후부품 교체 등으로 완공된 우물이 방치되지 않고 캄보디아 주민들의 생활에 지속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캄보디아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협약식에는 김동현 코웨이 대표, 윤세웅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대표 뿐 아니라 김원진 주캄보디아 한국대사, Khoch Kunhour(코우 쿤 후어) 캄폿 주지사 등과 현지 주민들도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윤세웅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가기 위해서는 리퍼브 제품 등의 사용 활성화로 자원낭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WWF는 이번 코웨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대중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제품개발부터 폐기까지 사업활동과 제품사용 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제품의 에너지 및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인증 받고 있다”며 “코웨이가 하는 일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기업 경영정신 ‘착한 믿음’과 물 ∙ 공기 등 생활환경을 케어하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