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소식

  • 소식
  • 소식

소식 [소식] WWF, 한국씨티은행과 기후행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7차년도 협약 체결
26 Mar 2025

본문

WWF(세계자연기금)는 3월 26일, 서울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한국씨티은행과 함께 ‘기후행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 내일을 위한 변화(Change Now for Tomorrow)’의 7차년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WWF와 한국씨티은행은 기후위기와 생물다양성 감소라는 글로벌 과제에 대응하고, 국내 기업들이 지속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8년부터 협력을 이어온 두 기관은 기업들이 환경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전환을 돕고 있다.

올해는 기업들이 최신 ESG 이슈를 이해하고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전문가 초청 강연, 기업 간 성공 사례 공유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로는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방법 및 산업별 과학기반 감축 목표(SBTi) △공급망 실사법 등 글로벌 ESG 규제 변화 대응 방안 △글로벌 정책 변화와 기업 환경 리스크 관리 방안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ESG 실무자들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들이 기후와 환경 문제에 보다 체계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WWF는 기후위기와 생물다양성 위기라는 글로벌 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왔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기후 및 환경 분야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협력의 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과 박민혜 한국WWF 사무총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WWF와 한국씨티은행이 3월 26일 서울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주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후원하기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 함께 만들어 주세요!